홈페이지 >

백화점이 브랜드 집합점을 도입하는 형식도 구조를 바꿀 수 없다

2015/11/26 22:06:00 71

백화점브랜드집합점브랜드전략

지난 10월 시작된 경동마트와 티몰마켓의 전투는 온라인 마트와 오프라인 마트의 PK를 시급한 단계로 추진했다. 경동마트쌍11은 이날 전년 동기 대비 주문량이 190% 증가하며 한때 소비자들이 일용품을 사재기하는 인기 플랫폼이 됐다. 티몰은 피를 흘리며 베이징에'보너스비'를 뿌려 오프라인 슈퍼마켓에 충격을 주었다.백화점이 함락된 장면을 떠올리게 한다. 오프라인 슈퍼마켓이 백화점처럼 전철을 밟지 않을까?

1. 품목PK: 사실상 오프라인 슈퍼마켓에서 가장 우세한 품목은 생선과 같은 부분에 있다. 이것은 전자상거래에 커다란 도전이다. 생선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은 공급망,창고 저장 능력, 콜드체인 물류의 건설과 배송 효율, 심지어 즉시 배송과 즉시 교환까지 해야 한다.이런 난이도가 전자상거래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경동밖에 없다. 티몰마트는 몇 년의 시간을 들여 다시 함께 경쟁해야 한다고 추정한다. 왜냐하면 십여 년 동안 물류 체계를 자체 건설했기 때문에 깊이 갈고 자영하는 것은 아무렇게나 많은 돈을 투입해서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한편, 온라인 슈퍼마켓의 현재 오프라인 슈퍼마켓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충격은 역시 비식품 품목이다. 일반적으로 비식품 품목이 오프라인 슈퍼마켓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0%-50%에 달한다. 반면에 온라인 슈퍼마켓의 충격으로 대부분의 오프라인 슈퍼마켓은 비식품 품목의 판매가 서로 다른 폭으로 하락했다. 올해 쌍11경동 슈퍼마켓의 개 청결 보호 품목 주문량은 전년도 동기 대비 3.2배 증가했다.모유류 수주량은 지난해의 2배로 온라인 슈퍼마켓의 기세를 엿볼 수 있다.

2. 소비 시나리오 PK: 오프라인 슈퍼마켓의 상품인 SKU는 최대 10만 위안이고 전자상거래는 100만 위안을 마음대로 넘는다. 게다가 가게 임대료, 인건비 등 비용의 부담으로 오프라인 슈퍼마켓의 혜택이 온라인 슈퍼마켓의 수준에 도달하기 어렵다.그 다음으로 경동슈퍼마켓처럼 자영 모델의 장점을 바탕으로전자상거래또한 전국을 덮는 창고 물류 체계를 갖추고 있어 경동'211한시달'구역에서 당일 배달하는 체험을 누릴 수 있다. 가격이든 물류 서비스든 소비자에게 주는 체험은 점점 좋아지고 있다.이 때문에 점점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미 휴대전화로 슈퍼마켓을 구경하기 시작했고 온라인 소비 비중도 점점 높아질 것이다.하지만 백화점은 이미 이용자로 전락했지만"탈의실"하지만 슈퍼마켓이 서비스 품질과 쇼핑 환경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면 온라인 슈퍼마켓 PK와도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는 동안 다양한 환경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물건을 사고 안마를 하고 미용을 하는 등 모두 집에서 완성한다면 생활은 의미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3. O2O: 사실 이 부분은 경동이가 집에 도착하면 연결이 된다. 현재 상권, 배달, 꽃, 그 중에서 슈퍼마켓의 빈도가 가장 높고 경동이가 집에 도착하는 것은 지역 포지셔닝이다. 즉, LBS 포지셔닝을 통해 경동이 합작한 슈퍼마켓의 모든 매장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찾아서 쇼핑을 하거나 원클릭으로 주문을 해서 배송할 수 있다.현재 경동이 영휘슈퍼에 주식을 투자한 것은 합작이 가장 깊은 슈퍼마켓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다른 대다수 슈퍼마켓과 경동슈퍼마켓은 여전히 경쟁 상태에 있다. 이런 윈윈한 합작 형식은 다른 전통적인 슈퍼마켓에도 잠재적인 위협이다.

만약에 오프라인 쇼핑센터가 백화점에 가는 것이 오프라인 상업 부동산의 전략 조정과 추세라면 전자상거래의 급속한 발전은 오프라인 백화점에 대한 주먹이다. 한편으로는 전자상거래가 풍부한 브랜드 상업 자원을 가지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경동심경자영장년 동안 쌓은 품질 입소문과 효율적인 배송 애프터서비스는 이미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자리잡았다.이로 인해 오프라인 순수 백화점은 매우 답답하다. 백화점이 브랜드 집합점 형식을 도입해도 온라인에서 점점 높아지는 판매 비중을 돌릴 수 없기 때문에 중관촌 IT매장의 3년 판매도 경동의 1년 영업수익을 따라가지 못하고 경동에 의해 멸망되는 것도 예상했다.


  • 관련 읽기

팔목시계 시장이 여성의 주목을 받으면 전개전을 시작할까?

시장 시세
|
2015/11/26 20:55:00
82

2015 미방은'갱년기'에 들어갈까? 순익 12억에서 3억 -4억 5000만

시장 시세
|
2015/11/26 11:20:00
108

국내 난방 전자상들이 총명하게'케이크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시장 시세
|
2015/11/25 20:13:00
62

6성 방직 기업 생산량 과잉 기업 자주적 혁신 능력 이 약한 것 은 ‘ 경상 ’ 이다

시장 시세
|
2015/11/24 20:48:00
88

사치품 + 경매행은 미래의 중국의 사치품 시장이 폭발할 것이다

시장 시세
|
2015/11/24 13:53:00
66
다음 문장을 읽다

만달백화점의 명이 끝날 것인가?가게가 어떻게 된 거죠?

만다백화점은 국내 백화점 소매 당사자로 인터넷의 충격으로 퇴세를 보이고 있다.만달관점은 어느 정도 스스로 적극적으로 전환하고 시대에 순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만다백화점 관점에서 얻은 효과는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