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주의 올해 대외무역의 총체는 양호하다
올해 이래로 전 세계 경제 불황 과 더욱더 격렬 하다
구채 위기
영향으로 우리나라 전체 대외 무역 기업들이 모두 시련을 겪고 있다.
그러나'만천중으로 우뚝 솟아 있다'는 외부 환경의 열악은 온주의 올해 대외무역의 총체는 양호하고, 올해 5개월간 통계숫자가 반증하지 않고 1 ~5월에 온주시 진입은 77.65억 달러로 전년 대비 0.9% 증가했으며, 그 중 66.29억 달러를 수출하며 3.1% 증가했다.
세 마차를 몰고 앞으로 달리다
온주시 통계국에서 보면 올해 우리나라 의류, 구두류 등 전통적인 노동 밀집형 제품의 수출 추세가 약해졌고 1월부터 5월 수출은 0.6%와 0.8% 증가했다. 안경, 라이터, 전기 3운전 마차는 외전류 3운전 분야에서 크게 진전됐다. 5월, 안경, 라이터, 전기 제품 동기 대비 23.79%, 27.38%, 18.8% 증가했다.
전 5개월간 전기 제품은 27.77억 달러를 수출해 전체 시장의 수출 총액의 41.9% 로 전년 대비 10.1% 증가했다.
그중 전기에 속한 밸브 업계의 수출은 더욱 급격히 5월 우승으로 56.15%, 5개월간 누적 증가폭도 1위로 35.51%에 달했다.
"올해 밸브 국내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았지만, 동기 대비 3분의 1이 하락했지만, 수출 형세는 만족스러워, 많은 국제 밸브 거물들이 직접 찾아와 우리의 기업을 직접 찾아와 호흡을 맞췄다. 밸브 거물인 태과그룹, 껍데기 등을 직접 파견해 영가에게 기업을 찾아온 것으로 알려져 우리의 브랜드 영향력과 질은 이미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절강성 펌프 업계 협회 사무총장 진문영 기자에게 알리다.
근거
온주시
비즈니스국 데이터는 올해 5월 온주 밸브 수출 금액이 56.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전 상황에 따르면 매년 12월 밸브 수출이 빨라졌다. 올해 5월부터 5월까지 늘어난 추세가 이렇게 좋다. 이런 추세를 찍으면 하반기 수출이 계속 늘어날 것 같다.”
진문영은 올해 밸브 수출 형세가 좋아진 것은 그들이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영가의 밸브 기업은 미국 러시아 유럽 등 기존 수출국들의 기초를 넓히고, 브라질, 남아프리카, 인도 등 개발도상국과 같은 현지의 규모가 큰 기업들이 밸브, 오비크 밸브 밸브 등에서 자주브랜드를 개발해 미국, 중동, 북미 등 시장에 자신의 인터넷 점을 설립했다.
또 새로운 채널의 개척도 올해 온주시 라이터 업계가 역시장으로 올라가는 불이법문이다.
온주시 비즈니스국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5개월 전 온주시 라이터 업계의 누적 수출 금액이 13.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온주 특색을 대표하고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가장 크고 지명도가 가장 높은 온주 전통산업 중 하나로 최근 여러 가지 원인으로 수출 형세가 이상적이지 않다.
올해 5개월이 지난해 동기보다 늘어난 것은 지난해 기수가 비교적 낮기 때문이다.
또 올해 업계 내 일부 기업들이 경로를 넓히기 시작하여 어려움 속에서 빛을 발산했다.
온주시 라이터 협회 회장 황발정.
황발정에서는 온주 전체 라이터 시장이 서서히 위축되고 있다. 특히 유럽, 미국 두 대 시장의 소매 점유율이 급감되면서 올해 두 시장 소매 점유율이 60% 하락했다.
이 손실을 보완하기 위해, "2012년 초 일본 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했고, 현재 전체 라이터 시장은 이미 67개 기업이 수입 라이터를 수입하는 각 분야의 인증을 획득한 것은 어느 정도 다른 시장의 하락액을 보완하고 있다.
그러나 온주에서는 일본의 라이터가 광고선물로 수출되고 있으며, 담배와 같은 상품을 구매하면 부속증여한다.
황발정은 시장을 진정으로 열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page ubreak}
셋째 집은 사러 온다
온주시 비즈니스국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미국, 동맹, 러시아 수출 무역액은 각각 8.58, 4.72와 4.50억달러로 전년 대비 19.3%, 7.9%, 17.0%, 전체 시장 수출 총액의 26.8%, 합계는 3.7% 증가했다.
이 몇 곳의 노외가 가장 즐겨 사는 것은 온주이다
신발
상위권 수출업체들은 신발 사업자로 많다.
지난 5월 온주검역국에서 미국에 수출한 신발 제품 1080만 켤레, 6937만 달러로 전년 대비 23.23%, 21.05% 증가했다.
러시아 사는 신발을 선호하는 것 외에도 온주의 건재와 기배에 흥미를 가지며 4위 기업에서도 건재와 사이다.
온주기업에 대해 이들 세 곳의 수출이 뚜렷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시비즈니스국 인사들은 이 몇 개의 수출시장경제가 상대적으로 세계 다른 지역경제의 표현이 상대적으로 양호하고, 특히 미국, 경제 회복세가 좋아지고, 수입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유럽 경제의 회복력으로 올해 5월 우리 시의 유럽연합 수출 총액이 7.3% 하락했고, 그중 독일 네덜란드와 이탈리아 수출이 가장 두드러졌으며 22.2%, 22.9%, 12.3% 하락했다.
또 국외 환경이 급박하게 영향을 받아 우리 시의 가공무역수출 증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했고, 1 ~5월 시 가공무역수출액은 4.03억 달러로 전년 대비 25.2% 하락한 폭이 1분기 24.2% 확대되었다.
온주시 비즈니스국 대외무역처 관계자는 유럽 무역이 온주 수출량의 40% 를 차지하고 유럽 부채 위기가 우리 시의 외무역 수출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특히 일부 수출 기수와 같은 업계, 신발, 의상 등, 신발 수출의 증가는 올해도 작년 수평을 유지할 수 있고, 그러나
복장
작년 동기보다 1.21퍼센트 하락했다.
"올해 유럽에 수출하는 형세는 좋지 않다. 우리 시의 가죽 기업은 2700여 개, 대기업이 자존할 수 있다. 중소기업은 생산 규모를 줄이거나, 아니면 생산을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주시 신혁업협회 관계자는 "주문이 적고 기존의 주문도 유실되지 않을 것으로 보장하기 어렵고 상끼가 없는 경우가 많다. 원래 1년의 장기 주문서가 짧아지고, 하수량도 원래의 수천표로 변한다"고 말했다.
재판단과 느린 낙관
온주시 비즈니스국 대외무역처 관계자는 데이터로 지난 5월 온주시 외무역수출이 일부 포인트를 보이지만, 기수 큰 업종은 급속히 하강하고, 기수가 적은 일부 업계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미흡하지 않다.
유럽 부채 위기를 제외한 일부 원인 외에도 지난해 이후 금융 파문이 올해 대외무역업 실체경제에 대한 영향이 올해부터 드러났다.
5월부터 수출량이 온난화 조짐이 높아지면서 다음 대외무역형세는 6월 수출량이 지속될 수 있을지 판단할 수 있다.
온주대학교 상학대학 장리교수는 지난 5개월 간 온주 수출이 내외협격으로 외부 글로벌 경제가 불황을 겪고 있으며 특히 유럽 부채위기의 영향은 온주대외무역업체 주문이 감소하고 내부 기업의 운용 비용이 높고, 특히 양대 노동밀집형과 수출이 비교적 큰 업종으로 증가하는 원가 압력이 미리시대에 접어들었다.
현재로 보면 하반기 우리 시의 대외 무역 수출 형세는 아직 낙관적이지 않다.
추리단 진루
{page ubreak}
기업가와 사장
원주 사장이 많지만 기업가가 적었다.
온주 상인의 눈은 멀지 않아 기업을 크게 만들어 백년 노점의 의사가 강하지 않다는 뜻이다. 다수의 상인들의 생각은 하루 벌어들일 뿐이다.
그때는 웃으며 이야기할 때 들어도 그만이다.
그러나 최신 대외무역통계 데이터가 자기도 모르게 이 경제학자의 말을 떠올리게 했다.
최근 몇 년 내외의 경제 환경은 확실히 하락했다. 민간 대출 파동, 유럽 부채위기 등 모두 우리 시외 무역 수출에 큰 영향을 끼쳤지만 어쩔 수 없는 것은 아니다.
한때, 우리 시의 신발옷, 라이터, 안경 등 업종의 수출은 어떤 풍광인지, 어떤 사람들은 "주문서가 무한히 좋으니 손이 적다는 것을 원망했다"고 말했다.
그때 번 돈은 유수처럼 쏟아지는 장사꾼의 가방에 쏟아져 들어오고, 이 돈들이 길거리에 가득한 파라리, 포르쉐, 개척, 새로운 시장에 쓰이는 한냥, 지금은 그런 쓸쓸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은 원려가 없다. 노본을 먹으면 다 먹을 때가 있다, 풍광 때 자신을 위해 모략할 생각을 하지 않는다, 등.
경제 위기
벼랑에서 행운을 만나 낙하산을 찾는다.
글로벌 기업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가 밸브, 일본에 새로운 시장을 찾는 라이터 업체, 동남아시아 개척 지반 광복기업으로...
경제가 한겨울에 한숨을 쉴 수 있는 기업들이 기업인들의 안목이다.
사장이 경제가 좋아졌을 때 기업가가 경제가 좋지 않았을 때 좋았다.
- 관련 읽기
- 직장 계획 | 직장 내비게이션: 다이빙or 고수?
- 뉴스 택배 | 직업복 시장 수요 3,000억
- 사장이 함께 일하다 | 일이 이 5개의 경문이 나타나면, 너는 이직을 고려해야 한다!
- 직장 계획 | 직장 신입 신입사원
- 인사 노사 | 인재가 기르는 인재 표준을 선용하다
- 교제 소통 | 직장 의 화이트칼라 는 어떤 심리적 질병 에 걸리기 쉽다
- 조류 풍향표 | 히트카드 부화: 특제 보도 붐 편
- 캐주얼 | 캐주얼 가능: 특제 보도 레저 편
- 시장 연구 | 과학 기술 요소 가 패션 디자인 분야 에 들어가다
- 아동복 | 캐비닛 경제: 특제 보도 아동복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