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11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발표한 게임 전략은 각기 다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일년 쌍11.
10월 24일, 천묘, 경동은 각각 쌍11발표회를 열고 각자의 놀이방법, 전법, 상가규칙 등을 공포했다. 이와 동시에 퍼도도, 유품회, 소녕이구매, B역, 소홍서 등 플랫폼 등 놀이방법도 잇달아 폭로되였다.
올해 쌍11, 이런 전자상거래 플랫폼은 어떤 새로운 변화가 있는가?
01、티몰 예매 기간 단축경동, 소녕"카드"
올해 티몰 쌍11의 예매 시간은 지난해보다 4일 늦은 오늘 밤 8시에 시작됐다.
경동쌍11은 시간적으로 지난해 오후 8시에 여는 관례를 이어받아 이미 10월 20일 오후 8시에 예매를 시작했으며 10월 31일 오후 8시에 잔금지불을 시작했다.쑤닝쌍11은 10월 24일 첫 예매를 시작해 쌍11 당일까지 계속됐다.
실제로 쌍11의 시간은 계속 길어지고 있으며 적지 않은 플랫폼들도 예매 방식을 통해 재고를 미리 잠그고 있다.그리고 여러 예매 시간대를 늘리는 것은 주로 판촉 피크를 깎고 물류 등의 압력을 낮추어 실적 보충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시간적으로 볼 때, 징둥, 쑤닝은 비교적 일찍 가동되어 이전의 추세를 이어갔다.인터넷경제사 전자상거래연구센터 인터넷소매부 주임, 고급분석가 모대청의 견해에 의하면 경동 등은 쌍11대촉진기간에 앞당겨 출격하는 방식으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여"앞다투어 달리기"가"카드자리"를 실현했다.
예매 방식을 통한 혜택은 자명하다.우선, 전자상거래는 예매를 통해 대부분의 판매량을 미리 얻을 수 있으며, 예매의 데이터로부터 생산의 생산능력을 더욱 잘 지도하여 재고품이 쌓이지 않도록 할 수 있다.둘째, 소비자가 미리 계약금을 선불하면 소비자를 고정시킨다. 결국 대부분의 소비자는 후속으로 잔금을 지불한다.또한 상인들에게는 자연히 압력이 다소 경감되여 앞당겨 자금을 회수하여 불필요한 손실을 줄일수 있다.소비자에게도 쇼핑 시간을 합리적으로 안배할 수 있다.
02、비싸게 사면 차액을 환불할 수 있다티몰, 징둥, 쑤닝은"가격 보장"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가격보험면에서 천묘의 쌍11상품에 대한 가격보험주기는 예년의 15일에서 27일로 연장되여 비싸게 사면 한번에 차액을 반환한다.경동에는 5억개가 넘는 상품이 30일간의 초장가보험을 지지하고 비싸게 사면 클릭 한 번으로 차액을 반환한다.이전에 비해 올해 경동쌍11가격보험서비스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가격보증기간내에"다차"신청할수 있다는것이다.
쑤닝이커우도'30일 가격 보증'을 약속했다.무릇 10월 24일부터 11월 13일까지 사용자는 소녕이구매에서"30일가격보험"표식이 있는 상품을 선택구매하면 모두 30일가격보험서비스를 향수할수 있다.주의해야 할 점은"30일"은 사용자가 물건을 받았을 때부터 계산하는데 이는 소녕이구매의 가격보장서비스를 최장 12월까지 연장할수 있다는것을 의미한다.
실제로 가격 보장은 소비자가 상품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고려 요소이다."소비자권익보호법" 의 규정에 따르면 소비자는 접수한 봉사의 진실한 상황을 알 권리가 있으며 경영자는 허위적이거나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선전을 해서는 안된다.
강소성 소보위의 견해에 의하면 가격보장의 목적은 소비체험을 제고하고 소비자가 대촉진전에 안심하고 소비할수 있도록 하며 상인들의 대촉진전의 판매량도 보장하는데 있다.일반적으로 말하자면, 각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상인이 표시한 제품 가격은 큰 파동이 없을 것이다. 각종 우대의 실현은 주로 쿠폰 발급, 한시적 가격 인하 등 활동에 의존한다. 만약 이러한 활동을 모두 가격 보장 범위에서 제외한다면"가격 보장"의 의미도 크지 않다.
그러나 보험가격이 맹목적으로 충동적이지 않을 경우, 먼저 상인의 보험가격이 점포 승낙인지 플랫폼 활동인지 확인하고, 상인의 보험가격 규칙 및 배상 절차를 이해하며, 보험가격 시간을 잘 계산하고, 상술한 정보를 즉시 캡처하거나 녹화하여 보관한다.상품을 구매한후 제품의 가격파동을 면밀히 주시할수 있다. 만약 상인이 가격을 인하한것을 발견하면 스크린샷에 주의를 돌리고 상인과 소통하여 해결하며 상인이 악의적으로 가격보장규칙을 회피하는것을 발견하면 제때에 플랫폼에 고소해야 한다.
03、만감 쿠폰 복잡도 감소300 채우고 50 빼는 게 메인이죠.
우대 강도로 볼 때, 올해 쌍11, 티몰은"3중 우대"를 겹쳐서 사용한다: 1700만 상품 집단 할인, 전체 점포 간 300당 50, 88VIP 회원은 820만 위안의 거액권을 더 받는다.
경동만감강도는 각각 299원당 50원, 1000원당 100원 감액이다.이와 동시에 경동의 첫출발과 고조기에는 또 두차례의 돈봉투비가 있어 경동PLUS 회원은 일인당 1000원을 넘는 슈퍼보조금을 받을수 있다.
쑤닝은 여러 상점의 세트구매 만감, 단일 브랜드의 여러 품목의 세트구매 만감 활동을 출시하였는데, 세트구매 만 49999위안은 아이폰14를 증정하고, 모두의 전기는 만 10000위안당 500위안, 가장, 생활전기 등 여러 상점은 만 300위안당 50위안을 줄인다.
이전에는 번잡하고 무성한 판촉 방식과 복잡한 규칙이'잔금인'을 망치기 어려웠다.그러나 현재 플레이로 볼 때, 판촉의 복잡성은 점차 낮아지고 있지만,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비 관념은 이미 변화가 생겼다.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소비자들의 소비 태도는 냉정해지고 있다.
04、퍼도도, 유품회 불계 판촉주로 틀에 박힌 것이 없다
올해 쌍11, 유품회는"소비자는 주문을 모을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고, 퍼즐은 예매를 하지 않고 잔금이 없다.
구체적으로 보면 유품회 쌍11은 10월 20일 오후 8시에 열렸으며 경동 가동 시간과 마찬가지로 11월 14일 오전 10시까지 계속된다.
유품회 관련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우대규칙의 간소화의 원칙을 관철하면 소비자는 주문을 모을 필요가 없으며 하나의 상품으로 가치초과우대를 향수할수 있다.우대만감면에서 유품회의 일부 브랜드상품은 30% 할인을 기초로 여전히 우대가 있다.
핀둬둬쌍11대촉은 10월 20일에 조용히 시작되여 11월 13일 24시까지 지속되였다.올해 쌍11퍼즐은 계속 예매하지 않고 잔금이 없는 직접보조정책을 계승하여 전반 백만상품은 300마다 50을 줄이고 상한선을 긋지 않으며 매일 정시시각에 플랫폼은 또 사용자들에게 100에서 50을 뺀 정시권을 제공하게 된다.이밖에 퍼도도는 또 유엔내외 브랜드를 대촉진기간에 지속적으로"슈퍼브랜드의 날"전문활동을 출범시켰다.
05、텐센트의'전자상거래 꿈'이 계속되자 B스테이션도 왔다
쌍11전야에 떨림이 계속 쌍11을 추가하고 잇달아"상점"채널을 오픈한외에 B역도 쌍11에 참전하여 쇼핑전구를 오픈하고 전량으로"소황차"를 개방했다.텐센트의'전자상거래의 꿈'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테크플래닛에 따르면 B스테이션은 지난해 12월 말 내측'소황차'기능에 이어 10월 14일 생방송 파티션에 쇼핑 코너를 공식 오픈했다. 이 코너 내 생방송은 쇼핑'소황차'기능을 전량 개방했다. UP주는 거의'소황차'쇼핑 링크를 추가했다.
현재 B스테이션 상품 안내 생방송은 타오바오, 징둥, 회원 구매, 개성 분장, 디지털 소장품 등 상품을 추가하고 전시하는 것을 지원한다. 즉, B스테이션이 자영하는 회원 구매 상품을 제외한 기타 상품은 모두 타오바오, 징둥 등 제3자 플랫폼에서 나온다.사용자가 B스테이션 UP주 (비디오 창작자) 생방송에서 상품을 구매하려면 제3자 플랫폼으로 이동하여 구매를 완료해야 한다.
10월 23일, 텐센트 에취는 정식으로 쌍11을 가동하여 만 199에서 30을 줄이고"정선"과"복지"의 2대 채널을 내놓았다.특히 텐센트 에취애플릿에 링크된 것은 모두 각 브랜드의 직영점으로, 티몰의 B2C 모델과 유사하다.
06、생방송 전자상거래의 새로운 변화,사대천왕이 한자리에 모이다.
올해 쌍11, 생방송 전자상거래 경쟁이 치열하다.유민홍, 라영호가 타오바오 생방송에 가입하고 리가기와 미아조방송단"꿀벌서프라이즈사"가 더해져 생방송계 4대 천왕이 타오바오 생방송에 모였다.
또한 MCN 기관도 기세등등하다.올해 쌍11, 머리생방송기구 원망과학기술은 타오바오생방송에 입주한다고 고조적으로 선포했다.
모대청의 견해에 의하면 대아나운서가 플랫폼을 초월하여 물건을 휴대하는것은 올해 생방송전자상거래 쌍11의 큰 볼거리이다.
"쌍11 전야에 뤄융하오, 유민홍이 잇달아 타오바오 생방송에 가입한다고 발표했고, 이후 인터넷도 타오바오 생방송에 진입한다고 발표했다.그들의 행동에서 볼 수 있듯이 큰 아나운서 배후의 회사는'달걀을 여러 바구니에 넣는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고, 한 플랫폼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했다.게다가 타오바오 생방송은 웨이야가 탈퇴하고 리자치가 복귀하면서 이미 변화가 생겼다.지속적으로 슈퍼 헤드 앵커가 들어오기 때문에 그 자체가 슈퍼 IP인 생방송은 타오바오 생방송에 좋은 선택이다.동시에 틱톡 아나운서가 타오바오에 가서 생방송을 한다면, 앞으로 타오바오 생방송에서 틱톡, 콰이서우도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큰 아나운서가 플랫폼을 넘어 물건을 가져오는 것이 추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그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지금의 타오바오 생방송은 많은 소인 아나운서, 허리 아나운서에게 더욱 유리하다."인터넷 분석가 딩다오사는 타오바오가 더 이상 트래픽과 자원을 개별 헤드 앵커에게 기울이지 않고 가능한 한 더 넓은 앵커에게 분배하여 더 넓은 시장 주체가 시장 보너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라영호가"솔로"리가기만 해도 아직 시간이 좀 걸린다.한편으로 타오바오의 달인, 머리, 허리 아나운서는 장기간 트래픽 전면에 도사리고 있으며, 판매 제품은 대부분 화장품, 여성복 등 품목으로 타오바오 시청자의 수요에 더욱 부합한다.다른 한편으로 라영호가 초점을 맞춘 선택품은 주로 디지털류, 복식류, 개호류 등 면에서 객단가는 리가기의 생방송실에 비해 비교적 낮으며 만약 타오바오의 한 형을 충격하려면 여전히 품종과 배치에서 조정해야 한다.
07、상인과 소비자에게 더 친절해졌습니까?
이번 쌍11은 더욱 많은 변화가 봉사면에서 구현되였다.
만약 소비자가 계산을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올해 타오바오는"다주소주문"기능을 추가했다. 다시말하면 소비자는 하나의 주문서를 지불할 때 그속의 상품을 부동한 주소로 부칠수 있다.이밖에 쌍11전야에 타오바오 쇼핑카트에 넣을수 있는 보배의 수량상한선이 120개에서 300개로 승격되여 2배 이상 확대되였다.
물류는 경동물류가 전국적으로 집까지 배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전치창고배치를 통해 전국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가장 빠른 분급수취체험을 체험할 기회가 있다.
쑤닝도 오프라인 1만 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에 의탁하고 있으며, 48개 매장을 개업하여 예탁금 10배 증가, 단품 만 천 반환, 낡은 것으로 새 것으로 바꾸는 보조금 등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회복을 촉진할 것이다.
이밖에 상가체험에서 천묘뿐만아니라 각 큰 플랫폼은 모두 규칙을 한층 더 간소화하고 문턱을 낮추며 상가경영원가를 낮추어 더욱 많은 중소실체기업이 참여하도록 도와주고있다.
2022년 티몰 쌍11 발표회에서 알리바바그룹 국내 디지털상업분야 총재 다이산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올해 쌍11은 어떻게 상인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떻게 소비자를 더욱 신심있게 할것인가에 대해 더욱 많이 사고했다.실제 성과가 어떠한지는 쌍11이 끝난 뒤 점검해 봐야 한다.
결어
올해는 쌍11의 14년째이다. 각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발표한 게임 전략을 보면,"미니멀리즘"은 대세의 흐름이 되었다. 과정이 복잡하고 절차가 번거로운 게임 방법을 버리고,"단순하고 난폭한"직접적인 만감으로 전환되었다. 심지어 쿠폰을 받을 필요가 없고, 자동으로 공제된다.
업계인사는 이런 전환의 근본원인은 전자상거래플랫폼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부진과 소비리성의 회귀에 있다고 인정했다.쌍11이든 618이든 각종 전자상거래 플랫폼 판촉 활동은 이미 수년을 거쳤으며, 소비자에 대해 이미 대량의 어떻게 전자상거래 대촉진 활동에서 자신의 수요와 소비 능력에 따라 쇼핑을 할 것인가를 축적한 것이지, 각종 보급 마케팅 활동에 휩쓸려 쇼핑을 하는 것이 아니다.플랫폼도 천지를 뒤덮은 각종 마케팅 활동이 기대한 마케팅 효과를 실현하지 못하고 오히려 소비자의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올해 더 많은 플랫폼이'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더욱 편안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마음속에서 추가 가산점을 얻으려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례를 들면 천묘는 다주소주문기능을 출시하여 주문을 합친"다진 손당"에 편리를 제공해주었다.경동도 물류상의 우세에 힘입어 전국적으로 집까지 배달을 확보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가격 보장 시간 연장, 다중 주소 주문, 배달, 배송 보험......분명히 가격 전쟁, 트래픽 증가가 천장에 닿았을 때, 이러한 서비스는 큰 촉진 중의 승부수가 되었다.
- 관련 읽기
- 추천 | NXTF_ 2022 시즌 1 실물 의상 룩북 완전 노출
- 뉴스 택배 | 팥그룹 당위원회 서기, 리사국 주석 주해강: 기업이 발전하려면 관건은 당에 있다
- 지방상인 | 방적기 기업은 또 어떻게 효율적으로"해외로 나가야 하는가
- 프로젝트 합작 | 국내 첫 만 톤급 48K 대형 실크 빔 탄소 섬유 공정이 성공적으로 조업에 들어갔다
- 추천 | 抢先预览|AD Academy线上研讨会精彩内容不容错过
- 국내 데이터 | 보온 속옷 품목 2022년 발전 추세와 마케팅 지침에 초점
- 임신 아동 | 개구쟁이 베베 22 다운 신상품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방자하게 자신을 만들다
- 임신 아동 | SAMBEDE 삼목비디 서리가 내려서 패딩을 단단히 싸매었다
- 인터넷 마케팅 | 쌍11무리의"유명인"이 무더기로 타오바오 생방송을 전전하기 위해 들어갔다
- 인터넷 마케팅 | 쌍11의 방법이 갈수록 많아지다
- 지방 이슈: 구이저우 펑강현, 누에뽕 산업 현장 추진회 개최
- 가벼운 옷차림으로 출전하다.삼마×세계 챔피언 임자위는'홀가분함'으로 젊은이들을 입덕시켰다
- NXTF_ 2022 시즌 1 실물 의상 룩북 완전 노출
- 팥그룹 당위원회 서기, 리사국 주석 주해강: 기업이 발전하려면 관건은 당에 있다
- 방적기 기업은 또 어떻게 효율적으로"해외로 나가야 하는가
- 국내 첫 만 톤급 48K 대형 실크 빔 탄소 섬유 공정이 성공적으로 조업에 들어갔다
- 抢先预览|AD Academy线上研讨会精彩内容不容错过
- 보온 속옷 품목 2022년 발전 추세와 마케팅 지침에 초점
- 개구쟁이 베베 22 다운 신상품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방자하게 자신을 만들다
- SAMBEDE 삼목비디 서리가 내려서 패딩을 단단히 싸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