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 과 죽음?사거리 의 선택
올해 2 월 에 OYO 는 2019 년 회계 실적 을 발 표 했 는데 이 회 사 는 전 세계 에서 총 매출 액 이 9 억 51 만 달러, 중국 지역 의 시장 수입 은 3 억 07 만 달러 로 1 / 3 에 못 미친다.순이익 의 손실 은 6 배 확대 되 었 고 지난 연도 의 5200 만 달러 에서 3.35 억 달러 로 확대 되 었 으 며 중국 지역 의 시장 적 자 는 1 억 9700 만 달러 로 차지 하 는 비율 은 58% 를 넘 었 다.
지금 은 역병 의 영향 으로 큰 손 해 를 보 는 중국 시장 에서 OYO KIM 들 의 자 금력 이 시험 되 고 있다.
OYO 중국 직원 인 당 학명 은 OYO 가 감당 하지 못 할 가능성 이 높다 고 말 했다. 대주주 가 현금 이 바닥 에 쌓 여서 재무 상황 이 낙관적 이지 않 기 때문이다.진내량 은 중국 지역 의 손실 은 주로 내부 에서 '창조' 한 것 이다. 상기 에서 언급 한 여러 가지 문 제 를 제외 하고 내부 조직 관리 구조의 잠재 적 인 문제 도 OYO 중국 지역 발전의 큰 문제 이다.
이미 이 직 한 고가 관리 진내량 은 기자 에 게 중국 지역 에 높 은 관리 층 이 있 지만 그 중에서 두 사람 은 중국 지역 의 공동 창업 자다. 그러나 OYO 는 중국 지역 에서 CEO 역할 을 하지 않 고 발언권 은 인도 인 에 게 있다. 이 태 희 도 중국 팀 을 믿 지 않 고 모든 전략 결정 은 인도 측 이 제정 하고 중국 관리 팀 이 수행 할 뿐 이 라 고 말 했다.그래서 중국 임 원 들 이 각자 맡 고 안에서 싸 우 며 매번 모델 이 업그레이드 되면 한 번 의 카드 를 재탕 한다."중국 에서 전략 방향 을 스스로 결정 하지 못 하면 OYO 는 중국 에서 발전 할 수 없다."진내량 도.
이러한 내 재 된 유전자 가 반드시 가맹 업 체 에 바깥으로 투 입 될 것 이다.
진내량 의 입장 에서 보면 자본 구동 에 의 한 OYO 의 발전 과정 은 늑대 성 이 가득 하고 일부 작은 호텔 의 업 주 는 힘 이 어린 양 처럼 약 하 다.숙박 업 시장의 경쟁 이 갈수 록 치열 해 지 는 상황 에서 단일 호텔 의 운명 은 더욱 떨 어 질 것 이다. 큰 자본 에 게 괴롭힘 을 당 해도 모델 이 점점 잔혹 해 지고 작은 호텔 도 반항 할 밑천 이 없다.
2020 년 1 월 에는 OYO 가 3.0 모드 의 '윈 윈 보' 를 추가 로 내 놓 았 다. 2000 모델 에 비해 윈 윈 보 는 기본 비용 조차 없 지만 결제 주 기 를 단축 시 켜 주 고 매 뉴 얼 대로 투명 하 게 공개 하 며 리베이트 비율 도 크게 높 아 졌 다.OYO 는 올해 3 월 1 일 까지 기 존 호텔 고객 을 3. 0 모드 로 바 꾸 기 를 희망 한다.
아직 까지 OYO 의 모델 업 그 레이 드 를 따라 가 려 는 파트너 들 이 얼마나 많은 지 는 알 수 없다. 기사 가 보 내기 전 까지 OYO 측은 기자 가 제기 한 여러 가지 질문 에 답 하지 않 았 다.
양 홍 호 는 경 연쇄 모델 이 시장 집중 을 가속 화 하 는 새로운 주력 군 이 라 고 생각한다.이들 의 주 전장 은 침몰 시장 중 저장량 시장 이다. 이것 은 엄 청 난 시장 이다. 이런 호텔 과 숙박 시설 의 인 프 라 시설 이 상대 적 으로 약 하고 관리 수준 과 서비스 수준 이 높 지 않다. 업주 들 은 가맹 경 프 랜 차 이 즈 브랜드 에 대한 기대치 도 높다. 경 프 랜 차 이 즈 브랜드 는 기술 능력, 관리 능력, 인적 자원 자원 자원 자원 자원 자원 자원 자원 자원 등 일부 도 구 를 통 해 부활을 하고 통제 가 가능 하 다.퀄 리 티 를 높 일 수 있 는.양 홍 호 는 일부 기업 이 '공 성' 을 중시 하고 '흙 을 지 키 는 것' 을 중시 하지 않 으 면 가맹 호텔 에 근본 적 인 변 화 를 가 져 오지 못 하고 업 체 가 진정 으로 '획득 감' 을 느끼 게 해 서 는 안 되 며 심지어 '수확 당 하 는 느낌' 도 생기 게 한다. 시장 을 차지 하 는 것 이 지 키 지 못 하고 자칫하면 업계 가 전체 경 연쇄 모델 의 논리 와 발전 전망 에 의문 을 가 질 수 있다 는 것 을 알 게 될 것 이다.1.
양 홍 호 는 OYO 가 기술 수단 으로 개체 호텔 의 관리 와 서비스 수준 을 향상 시 키 기 를 원한 다 고 밝 혔 다. 예 를 들 어 한 사람 이 여러 개의 호텔 을 관리 할 수 있다 는 전망 이 기대 되 지만 이것 은 '이상 적 인 모델' 일 뿐 실제 상황 은 아직 이 루 지 못 했다."나 는 이런 패턴 을 인정한다."양 홍 호 는 기술 수단 을 통 해 수많은 개체 호텔 을 통합 시 켜 효율 을 높이 고 운영 관리의 비용 을 낮 추 는 것 이 좋 은 모델 이 라 고 밝 혔 지만 잘 활용 되 지 않 았 다.그 는 다음 단계 OYO 등 기업 들 은 내공 을 쌓 는 것 을 중시 하고 차츰차츰 가맹 사업 자 들 에 게 선언 과 약속 의 가 치 를 제공 해 함께 성장 해 야 한다 고 조언 했다.
진내량 은 기자 에 게 지난해 국경절 동안 OYO 호텔 은 한 차례 실 행 된 상태 로 사용자 체험 이 너무 엉망 이 라 고 신고 했다 고 밝 혔 다.많은 호텔 업자 들 도 OYO 에 게 벌금 을 물 린 후에 소프트 하드웨어 의 지 지 를 받 지 못 해 서비스 수준 을 향상 시 키 는 데 화가 났 다.이후 OYO 는 긴급 하 게 일정 을 소화 하고 나 서 야 온라인 운영 을 재 개 했다.
특히 지난해 5 월 OYO 는 6 억 위안 의 거액 을 지급 하 며 미 단 과 여행 일정 을 유지 하고 있다.이에 앞서 OYO 호텔 은 두 회사 OTA 에 의 해 체 포 된 바 있다.진내량 은 OYO 와 이 몇 개의 채널 업 체 의 합작 미래 에 대해 낙관적 이지 않 아 향후 에 다시 폐 지 될 가능성 이 높다 고 생각 합 니 다.
진내량 은 기자 들 에 게 한편 으로 는 OYO 의 미래 발전 이 점점 더 안정 되 고 실제로 같은 플랫폼 회사 의 씨 를 가 진 미 단 에 게 어느 정도 위협 을 가 져 올 것 이 라 고 분석 했다. 그래서 두 회 사 는 경쟁 상 대 를 약약약체 에 죽 이 는 의향 을 가지 고 있다.특히 미 단 이 보유 하고 있 는 보유 하고 있 는 가 벼 운 가맹 모델 기업 에 투자 하면 서 경쟁 상 대 를 압박 하려 는 의지 가 강하 다.다른 한편, OYO 는 중국 호텔 에서 저렴 한 가격 만 강조 하고 고객 서비스 가 잘 되 지 않 으 며 신고 율 이 높 습 니 다. OYO 의 고객 전화 연결 율 은 70% 가 되 지 않 습 니 다. 만약 에 고객 상담 을 기록 해도 해결 할 수 없 을 것 입 니 다. 그래서 위 챗, 알 리 페 이 등 을 통 해 경로 업 체 에 피드백 을 많이 했 습 니 다. 미 단 과 소지 과정 은 더욱 충분 한 이유 로 OYO 를 차단 하거나 이 를 핑계 로 큰 폭 으로 합 니 다.올해 들 어 수도 요금 인상 은 OYO 재정 위 기 를 부채질 할 수 밖 에 없다.
OYO 의 미래 에 대해 양 홍 호 는 OYO 가 쓰 러 지면 업계 에 큰 영향 을 줄 것 이 라 고 걱정 했다. OYO 는 경 연쇄 모델 의 선두 기업 이기 때문에 그의 성패 가 시범 효과 가 있 고 자본 시장 이 경 체인 모델 에 대한 자신 감 에 영향 을 줄 것 이 라 고 우려 했다. 그 는 앞으로 이 모델 의 호텔 융자 가 더욱 어 려 울 것 이 라 고 우려 했다.
(인터뷰 대상 의 요구 에 응 하여 당 학명, 진내량 을 가명 으로 한다)
- 관련 읽기
- 재경 특집. | OYO 확장 '속도 위반'? 호텔 체인 꿈 에 중국
- 재경 요문 | 샤 먼 탄생 최고가 '지 왕' 배후: 토지 시장 이 빠르게 상승 하고 있다.
- 재경 특집. | 부동산 기업 의 규모 와 이윤 균형 샘플: 김 지 는 작년 순익 이 처음으로 백 억 위안 을 초과 했다.
- 직원 | 글로벌 화가 도전 에 직면 하고 다 국적 기업 의 중국 직원 들 은 어디로 갑 니까?
- 상업보전 | 법률 인 돌파: 전 법률 총감독 의 사 이 버 배 수업
- 세계 시각 | 동남아 국가 들 이 복장 제조 업 을 구제 하 는 조 치 를 내 놓 았 다.
- 최신 관심 | 황하 패션 타 운: 의 류 업계 의 엔진 에 불 을 붙 이 고 실제 행동 으로 의 류 시장 에 큰 상업 가 에 게 혜택 을 줍 니 다.
- 허튼소리를 하다 | 버 소 새롭게 사인 화 조 던 WHY NUT ZER 0. 3 ONE TAKE 감상 하 시 길 바 라 겠 습 니 다.
- 시장 연구 | 팔 리 지 않 는 비 밀, 주동 우 와 양멱 은 무엇 을 바 꿀 수 있 습 니까?
- 상가 속보 | 유 니 클 로 는 전염병 발생 시 에는 평소 대로 공급 업 체 에 대금 을 지급 하 겠 다 고 약속 했다.
- OYO 확장 '속도 위반'? 호텔 체인 꿈 에 중국
- 샤 먼 탄생 최고가 '지 왕' 배후: 토지 시장 이 빠르게 상승 하고 있다.
- 부동산 기업 의 규모 와 이윤 균형 샘플: 김 지 는 작년 순익 이 처음으로 백 억 위안 을 초과 했다.
- 글로벌 화가 도전 에 직면 하고 다 국적 기업 의 중국 직원 들 은 어디로 갑 니까?
- 법률 인 돌파: 전 법률 총감독 의 사 이 버 배 수업
- 동남아 국가 들 이 복장 제조 업 을 구제 하 는 조 치 를 내 놓 았 다.
- 황하 패션 타 운: 의 류 업계 의 엔진 에 불 을 붙 이 고 실제 행동 으로 의 류 시장 에 큰 상업 가 에 게 혜택 을 줍 니 다.
- 버 소 새롭게 사인 화 조 던 WHY NUT ZER 0. 3 ONE TAKE 감상 하 시 길 바 라 겠 습 니 다.
- 팔 리 지 않 는 비 밀, 주동 우 와 양멱 은 무엇 을 바 꿀 수 있 습 니까?
- 유 니 클 로 는 전염병 발생 시 에는 평소 대로 공급 업 체 에 대금 을 지급 하 겠 다 고 약속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