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가 한정 판매 볶음 신발 난상 시장 과 소비자 의'부상 '
얼마 전 미국에서 가장 큰 구둣발 플랫폼 스테이크 엑스 홈페이지에 이닝은 NBA 거성 웨드로 한정 구둣을 팔았다.
이 원가는 1000여 위안의 신발에 불과해 중고 시장의 가격이 단시간 4만 위안으로 급등해 40배 가까이 올랐다.
지금은 일선 도시든 이삼선 도시든 상점 문 앞에서 줄을 서서 구두를 뺏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사람들 중에는 진정한 신발의 애호자도 있고, 스니커즈를 타서 온 것은 바로 우리가 속칭 하는 황소다.
슈즈 시장은 어떻게 불이 났을까? 슈즈 군체 현상은 어땠을까?'노동자일보 '기자가 이에 대해 조사했다.
취미에서 ‘장사 ’로 바뀌다
지금 사회에서 이런 말이 유행하고 있다. 중년인 주식 투기, 젊은이들이 신발을 볶는다.
26세 조빈은 강서남창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유학한다.
그는 또 다른 신분이 있다.
그는 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수업을 제외하고는 모두 운동화와 교제하고 있다.
조빈은 미국에서 사는 집에서 수백 켤레의 히트슈즈를 매점하고 있으며, 그중 대부분은 최근 비교적 잘 나가는'AJ ONE'과'YEEEZY BOOST'다.
“이 ‘AJ ONE 녹색 발가락 ’의 판매가가 1000여 위안으로 팔렸고, 한정 판매된 탓에 중고 시장의 가격은 이미 5000여 위안이 되었고 잘 팔린다.”
조빈이 말했다.
신발장수처럼 조빈은 처음에도 구두애호자 한 명이, 신발 판다는 경력으로 구두거래에 매장된'상기'를 발견했다.
"내가 산 첫 번째 슈즈는'AJ ONE 금신'이다. 이 신발은 조단이 당년에 공을 치며 소장가치가 있다.
나중에 나는 돈을 급히 필요로 해서 그것을 팔려고 했는데, 이 2600위안이 구매한 신발이 이미 4000여 위안에 올랐다.
조빈이 말했다.
줄을 서서 한정화를 다투고 고가로 투매하는 것은 구두장수들이 돈을 벌는 주요 수단이다.
현재 새 신발이 발매될 때마다 조빈은 10여 명의 인체점 입구에 줄을 서서 사는데, 그 중 퇴직한 노인도 교생도 있다.
그는 여전히 국내에서 두 명의 고객을 고용하여 애프터서비스를 전문적으로 담당했다.
"신발 한 켤레는 자주 2000여 위안을 번다. 장사가 잘 될 때 한 달에 10만 원을 벌 수 있다."
그가 말했다.
Stock X 가 발표한 데이터는 2018년 슈즈 2급 시장 판매량에서 나이키의 AJ 브랜드가 44%의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Nike 브랜드 (AJ 제외)가 26%, Adidas 브랜드 24%를 차지했다.
판매가 2급 시장가격에 비해 AJ, Nike, Adidas 3대 브랜드가 각각 59%, 58%, 25%, 25%.
상인과 신발 장수의'케미 케미 '
"사실 신발은 신는 신발이 아니라, 그 뒤에도 역사와 스토리가 있다. 내가 소장하는 신발 뒤에는 이야기가 있다."
베이징의 유자타오가 구두를 수집하는 사람을 ‘Sneakerhead ’라고 말한다.
“가끔 신발 한 켤레를 사기 위해 몇 달간 아껴 돈을 절약하고 매일 사이트에 물건이 있는지 노려본다.”
기자는 신발 뒤의 문화적 내포를 제외하고 슈즈 시장의 출현과 상가의 한정판매와 스타 시범 효과는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때로는 스타들이 방송에서 신었던 연명화, 다음날 1000위안을 오르게 된다."
유자타오
국내 스니커즈의 열기는 2015년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이 시기에 NBA 스타가 중국에 와서 운동화 문화의 전파를 추진했다.
같은 해에 ‘독 ’이라는 APP 가 출시되었는데, 처음에는 구두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불과해 이듬해 교역 기능이 증가했다.
또 힙합 문화가 담긴 예능, 오락 프로그램이 속속 방송되고 있어 스타들의 패션이 돋보이는 젊은이들에게 흥미로운 운동화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일부 스포츠 브랜드들은 자주 마케팅을 만들어서, 한정, 추첨 판매 등을 통해 운동화 시장의 번영을 자극한다.
운동화 시장이 이처럼 터져 장사꾼의 기아마케팅에 귀착돼야 한다는 업계 관계자들이 있다.
Nike 등 구두상점은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에 대한 수요량을 정확하게 예측해 시장에서 신상품의 상품을 통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업가들은 한 시간 동안 구둣발로 발송한 뒤 보급품을 구입하기를 간절히 바라지만 구입하지 못한 고객이 브랜드의 매출로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장사꾼들의 기아마케팅은 구두의 중고 시장의 전매 가격을 올려 적지 않은 사람들이 중간에서 ‘상가 ’, 상인과 신발 장수들의 ‘케미케미 ’를 완성했다.
조빈은 볶음 슈즈를 두 종류로 나뉜다. 1종류는 공식 루트를 통해 신발을 빼앗고 시장에서 이윤을 벌는 산호라고 밝혔다. 또 다른 종류는 대량 소품, 추라 가격 등을 통해 시장 가격을 좌우하는 장가들이다.
"후자는 신발에 대해 감정이 필요없다. 시장에 대한 날카로운 판단만 하면 된다."
농가에서 신발을 볶는 핵심은 공급의 불균형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 체계에서 구입하는 것이 관건이다.
남성의 40 ~45사이즈, 여성의 36 ~37.5사이즈로 ‘황금 코드 ’로 불리며 장가의 구매 대상이다.
장가는 한두 개의 황금 코드를 끊어야 한다.
'골드 코드 '부족으로 인한 가격 상승은 다른 사이즈의 가격을 끌어올리며 전체적인 가격을 통제한다.
"가짜 신발 잘 받아요".
24살의 유리기는 농구를 좋아하는 여자이며, 구매, 소장농구화에 열중하고 있다.
그녀는 항상 한정용 신발 한 켤레에서 예약 자격을 개방하는 날에는 일찍 일어나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신발 사이즈와 휴대전화 번호 등을 한 플랫폼에 올려 준다.
“이런 행사는 선착순, 예약 성공 후 공식적으로 보내온 소식입니다. 그래야 실체점으로 신발을 살 자격이 있는 겁니다.”
유려기는 기자에게 지난해 평균 10회 예약을 해야 1회 당첨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당첨이 없다면 중고시장에 가서 살 수밖에 없지만, 그곳의 가격은 판매가격과 판매가격은 하나의 수준이 아니다.”
"지금 신발시장이 점점 건강해지고 있어 시장이 기형적이어서, 너무 많은 사람들이 신발을 사려는 초심을 잃고 신발이 이로운 도구가 되었다."
유려기는 지금 슈즈가 범람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신발을 사지 못하거나 살 수 없다고 분개했다.
스니커즈가 미친 듯이 다가오면서 가짜 신발도 나타나기 시작했다.
베이징 시단에서 여러 해 동안 경영한 구두점 사장은 들판은 우리가 하는 것은 사실 위험이 크며, 가짜 신발을 받기 쉽기 때문이다.
나는 여러 번 만났지만, 상대방은 죽어도 인정하지 않았다.
이렇게 와야 할 신발은 아예 팔리지 않고, 우리끼리 손해를 볼 수밖에 없다.
나는 출가하여 가짜 신발을 외국으로 운송하여 국내로 보내는 방식으로 모리를 당한 적이 있다. 일단 부주의로 가짜 신발을 팔아 계속 하기가 어렵다.
조빈은 현재 국내외의 교역 플랫폼이 많아 Nice, 회전, 여유물고기 등 플랫폼에 약간의 수수료를 받지 않거나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독, Stock X 등 플랫폼은 가짜 서비스를 제공해 각각 9.5%의 수수료를 받았다.
"신발을 만드는 거래 원가를 뜻하는 것이다. 무형중에 또 비율이 높아졌다."
독APP 대외에 발표한 데이터는 2019년 5월 7일까지 플랫폼에는 15명의 감정사가 있으며 누적 감정은 1620만 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인기가 높은 감정사는 일평균 감정량 4000건이 넘는다.
감정은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며 매 신발의 감정시간은 몇 초밖에 안 된다.
들판은 "좋은 한정판 운동화 한 켤레가 술처럼 숨을수록 향기롭지 않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잘 보관해도 56년의 시간이 지나면 풀과 가죽이 노화되고, 착용의 기본 기능을 잃고, 진정한 의미의 가치가 없다.
- 관련 읽기
- 패션 포스터 | 트렌디한 포인트: 잠옷 외투
- 업종 종합 서술 | 방직 기업 이호 방직품 환세율 1% 더 상승
- 시장 시세 | 면복의 새로운 표준 문턱이 뚜렷하게 향상되다
- 기업 정보 | 순수한 신년 역시장으로 직원 천 명을 늘려 모집하다.
- 기업 정보 | 헝원상 ‘ 뇌인 ’ 광고는 20년을 해야 한다
- 직원 | 진강화 기업채용 대회가 대세 를 보이다
- 직원 | 린베 전 은 진 기업 최적화 관리 를 장려하여 경쟁력 을 유지하도록 격려 했다
- 패션 포스터 | 2009 봄 여장 트렌드
- 직원 | 이춘 구두 등 특색 산업 이 강세 하게 일어섰다
- 세계 시각 | 09 인도네시아 방직 공업은 수십만 노동자를 감축할 것이다
- 4 년 에 AJ 야자화 30켤레 를 산 후, 그 는 이 천억급 시장 을 발견하였다
- 중국 경방성: 여름 모조 리넨 원단 동판매 품종 증가
- 하남 에서 30회 의 영아 와 아동 의류 제품 에 불합격 4회 를 조사했다
- 스워치 트위터 시리즈!예술 표면은 사람을 사랑하게 한다!
- 면화 선물 운행의 ‘ 위기 모드 ’ 를 해독하다
- 이번 연도 자원은 국제 면가 를 대량으로 소모하거나 더 오른 공간이 있다
- 캐버브랜드 총감 눈에 사는 매수점 미래, 컴백 감성
- Prada 도 Drop 모드에 가입해서 트렌드 매체 한정금 팔기
- 라하벨의 심각한 적자는 또 ‘ 큰 손 ’ 과 ‘ 큰 발 ’ 관점 을 합병한다
- 정보 위법 위반 혐의로 혁미그룹 피증감회 입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