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 영수증 사용 규정이 매우 중요하다
1, 기업이 받은 국외 영수증은 입금할 수 있습니까?
[물음] 외국의 형식영수증을 받고 어떻게 입금합니까? 세무부처에 등록해야 하나요?
[해답]에 따르면 중화인민공화국 영수증 관리법 (중화인민공화국재정부령 제6호) 문서에 따르면 단위와 개인이 중국 해외에서 취득한 납세 관련 영수증 또는 증서, 세무기관은 납세기관이 납세심사할 때 의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국외 공증기관이나 등록회계사를 위한 확인증명서를 요구해 세무기관의 심사 허가를 거쳐 채산할 수 있다.
따라서 귀사가 해외 증명서를 취득할 수 있으나 세무기관의 심사 시에는 귀사가 확인증명서를 제공해야 한다.
2, 선의로 큰 꼬리 영수증을 취득하면 어떻게 처리합니까?
【문제 】 세무검사에서 한 기업이 몇 부 영수증 취득 의문이 제기되자 기업이 이미 원가에 들어갔고 기업소득세세세세전 공제했다.
송장을 통해 개표자 세무기관의 조사를 받고 현재 이 업무와 지불이 모두 진실을 증명할 뿐, 개표측이 영수증서를 작성하였을 뿐, 이 기업이 얻은 영수증내용은 이 업무와 지불금액 등 균일한 상황에서 반드시 개표자가 환수표를 받아야 소득세 전 공제할 수 있습니까?
【해답 】 납세자는 진실한 거래, 선의적으로 ‘대두소미 ’ 영수증을 취득하고, 개표자 납세자 소재지 세무기관에 회신 증명서, 이 영수증은 개표측 자발급 세무기관이 구매하고, 구매자, 개구자, 업무 거래, 수금은 같은 측에 속하고, 실제 거래금액과 영수증은 합치되어 있으며, 그 취득한 영수증은 세전 공제증으로 허가된다.
3, 화물 품종이 비교적 많은 때 영수증의 개구?
【납세자 】 부가세 전용 영수증 을 개설할 때 화물 품종은 비교적 많을 때 어떻게 구구할 것인가
영수증
성
【해답 】 국가세무총국에 따르면 〈 가가치세 전용 영수증 사용 규정 〉 (국세발 [2006] 156호 규정에 따라 일반 납세자 판매 화물이나 응세 노무가 전용 영수증을 총괄할 수 있다.
총괄 개설 전용 영수증은 위조 세모시스템을 사용하여 《판매 화물이나 응세 용역 명세서 》 를 사용하여 재무 전용장 또는 영수증 전용장을 첨가한다.
4. 손으로 쓴 영수증
세전 공제
성
【물음 】 당사는 택배회사의 영수증을 취득했으나 회사 명칭을 작성하지 않고 재무원이 직접 쓴 형식으로 채워 넣었다.
이런 상황에서 발생한 진실한 비용은 기업 소득세 전에 공제할 수 있을까?
[해답]'기업소득세법 '제8조 규정은 기업의 실제 소득과 관련된 지출과 합리적인 지출을 포함해 비용, 비용, 세금, 손실, 기타 지출을 포함해 세금, 소득 소득액을 계산할 때 공제할 것을 허가한다.
국가세무총국은 인발 〈 세금 징수 징수 징수 등의 구체적인 조치를 더욱 강화하는 통지 〉 (국세 발발 2009 114호) 제6조에 대해 기업의 소득세 세전 공제 프로젝트 관리를 강화한다.
규정에 따라 얻은 합법적 유효한 증거는 세금 전에 공제해서는 안 된다.
《영수증 관리법 》 제2조 규정은 법규에 맞지 않는 영수증으로 재무로 판매증명서를 제출할 수 없고 어떤 단위와 개인이 받을 권리가 있다.
제23조 규정은 영수증을 개설할 때 반드시 법규의 시한, 순서, 난간, 전부 연차적으로 개설하고, 단위 재무인장 또는 영수증 전용장을 첨부해야 한다.
따라서 기업이 영수증을 청구할 때는 반드시 이상 규정에 따라 영수증을 취득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합법성
기입항목이 불완전하고 내용이 진실하지 않고 재무 인감도장이나 영수증 등 규정에 부합되지 않는 영수증에 대해 규정된 영수증에 부합되지 않는 어떠한 단위도 거부할 권리가 있고 기업소득세 세전 공제해서는 안 된다.
5, 영수증을 받을 수 없는 배상금은 세전 공제?
【문제 】 법원은 기업이 배상금을 지불한다고 판결했지만 영수증을 받을 수 없어 세금 공제할 수 있을까?
[해답]'기업소득세법 '제8조는 기업의 실질적으로 소득과 관련된 지출과 합리적인 지출을 포함해 비용, 비용, 세금, 손실, 기타 지출을 포함해 세금, 소득 소득을 계산할 때 공제할 수 있도록 규정한다.
이에 따라 이 배상금의 지출은 기업의 생산 경영과 관련이 있고 기업의 계약 행위로 발생하면 세전 공제할 수 있다.
법원은 기업이 보상금을 지불하고, 기업은 법원의 판결 문서와 수취자가 작성한 영수증을 공제증으로 삼을 수 있다고 판결했다.
- 관련 읽기
- 상가 속보 | 매일매일 손을 잡고 경동운창 이 동북 농산물 을 추진 하여 상행 하다
- 지방 핫점 | 푸젠 최초의 방직 공장이 살구림 이전에 작은 시골에서 탄생한 것은 이미 현대 공업의 중지가 되었다
- 터뜨릴 거야. | 빈주 방직 산업 고품질 발전이 전면적으로 출항하다
- 돈 벌어줄게. | 하반기 방직은 어떻게 하는지, 날씨의 사장이 이미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너는 아직도 수동적으로 따라다니려고 하느냐?
- 창업의 길 | '중고구화 '거래 배후 위험 방지 정보 조작 가능
- 협회 동태 | 업계 활동 통지: 2019 중국 원단의 스타 시리즈 개최
- 뉴스 택배 | H &M, 유니폼, 자ara가 잇달아 인도에 진출해 시장 강탈!
- 뉴스 택배 | 세계 최대 희귀 구두 거래 플랫폼 GOAT 중국 상륙
- 뉴스 택배 | 상반기 방직 의류 수출 안정,'김구은 10'이 계약을 취소할 것인가?
- 뉴스 택배 | 주가가 왜 떨어지지 않습니까?오히려 역사 최고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