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 디자이너 채영진
아이마다 하늘이 내린 아이다. 천진무구한 그들의 미래가 패션의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을지, 부모가 한 방울 한 방울의 가르침이 필요하다.
축구 톱스타 베컴은 세 명의 아이들이 있는데, 이 아이들의 각자의 옷장에는 독특한 풍격의 낙인이 있다.
“부모님 생각에 패션 개성 있는 아동복은 품질이 좋다는 의미가 아니라, 미학주의, 패션 등 이념을 담아 옷과 신발 한 켤레에 따라 아이들의 뇌리에 심어줄 수 있다 ”고 말했다.
돌사자 본토의상 디자인원 채영진은 인형을 잡기 위해 교육을 받았고, 패션도 인형부터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채영진
최초 의 이상적 인 전공 은 회계 였 다
디자인
업종; 대학 문턱에 들어서자마자 그는 퇴학 취업을 선택하였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액세서리, 단추를 주목할 때, 그는 대담하게 도안을 채택하기 시작했다.
진강에서 온 젊은 디자이너에게는 나이와 비슷하지 않은 성숙함이 있다.
채영진은 돌사자 자신의 의류 대학을 졸업했다.
그는 의상과 마주친 것은 우연히 만난 것이다.
채영진은 대학에 응시했을 때 회계전공을 공부해야 했지만 집에 가깝게 다가오기 위해 원주에 머물렀다.
“나는 다른 사람보다 운이 좋아서 학교에 들어가자마자 큰사부가 나를 데리고 간다.”
채영진은 한, 한, 두 돌사자 신발업의 디자이너 사부가 채영의 진신의 디자인을 보고, 특히 스타일과 시장 파악에 동갑내기 없는 성숙함을 드러냈다.
대학 생활 여유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자 채영진 씨는 퇴학을 선택했다.
그러나 그는 사회에 나서자 발달병목을 만났다.
“학원 디자이너 역시 적지 않은 한계성이 존재한다. 특히 시장 상품을 겨냥하는 자리다.”
채영진은 애초에 디자인작품도 개성 있고, 심지어 천마만공의 생각을 품고 있지만 시장에 몰입하는 것은 좋지 않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번의 반사를 거쳐 채영진은 개성적인 의상이 사람을 즐겁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대량 생산을 이끌어서는 안 된다.
시장의 정확한 위치와 패턴에 대한 대담한 응용으로 채영진은 디자인 업계의 지명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심플한 원단 하나, 디자이너들은 봄 여름 가을 겨울과 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채영진은
아동복
디자인은 패턴의 융합을 특히 중시한다.
이를 위해 그는 평범한 생활에서 영감의 원천을 찾아 유용한 디자인 소재를 잃지 못하게 했다.
특히 그는 명품 아동들을 구경할 때면 귀여운 옷들을 볼 때마다 "너무 예쁘다. 아이에 입으면 카이!"라고 감탄했다.
디자인 마스터 코코샤넬은 패션을 사랑하는 순간 사라진다고 말했다.
채영진은 아동복을 단순히 만화 패턴으로 표현하는 데 힘이 부족하다며 아동복의 설계 함량을 높이려면 문화의 정수를 구체적인 미세한 형태로 아동복에 기울여 아이들에 대한 감정과 삶에 대한 그리움과 동경의 표현을 보여주는 것이 그의 디자인 이념이야말로 좋은 아동복을 설계하는 기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