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저금리 & Nbsp; 중앙은행은 소폭 예금 금리 인상을 고려한다
마이너스 이율
일종의 ‘ 퇴보세 ’ 로 간주될 수 있다
더욱 낮다
세율이 갈수록 높다.
현재 ‘ 마이너스 이율 ’ 수준 하에서 만 위안의 정기 예금은 매년 125위안을 손실한다
구매
힘
이 손실의 구매력은 잠잠히 부채자에게 전송된다.
8월 중국 CPI 는 전년 대비 3.5% 상승, 22개월의 최고 기록을 기록하며 2월 인플레율을 처음으로 1년 이상 정기예금 이율 (2.25%) 이후 마이너스 이율은 실제로 7개월째 지속됐다.
이 상황에 직면하면, 이자를 더하는 목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예를 들면 최근 천진에서 열리는 다워스 경제포럼에서 이자를 더하면 가장 큰 화제 중의 하나로, 거의 모든 관원과 학자들이 ‘가이자 ’, ‘언제 이자를 늘려야 하는가 ’라고 요구하고 있다.
중앙은행화폐정책위원회 위원, 청화대 중국과 세계경제연구센터 주임은 이다욱 은행이 적금 인상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이너스 이율은 마이너스 이율의 약칭이고, 이른바 실제 이율 (즉 우리가 통상적으로 말하는 이율) 은 인팽률을 감축하고 남은 것이다.
실제 이율은 사실상 이율 일련이며 예금 기간과 상대적으로 대응한다는 것이다.
현재 3개월, 1년, 5년 정기 이율은 각각 1.71%, 2.25%, 3.6%, 3.5%, 인플레이션 비율 3.5%, 실제 이율은 1.79%, 1.25%, 0.1%로 나타났다.
마이너스 이율은 ‘ 퇴보세 ’ 라는 뜻으로 볼 수 있다. 즉 소득이 낮으면 세율이 더욱 높아진다.
현재 `마이너스 금리 ` 수준 아래 1만 위안의 정기적으로 저축해 매년 125위안의 구매력을 손실해야 한다.
이 손실의 구매력은 잠잠히 부채자에게 전송된다.
저소득자의 부유는 주로 저축에 집중되고, 고소득자의 재산 형식은 더욱 다양화하고, 주식, 부동산, 예술품 등 통팽창에 대한 자산도 있고, 은행대출을 받을 수 있어 저소득자에게 재부를 옮기는 ‘퇴보세 ’ 국면을 초래했다.
이 건설에 대한 조화로운 사회는 매우 불리하다.
이와 함께 마이너스 이율도 노인세 심기 (노인세), 가장 큰 피해군체는 노인이다.
노인은 재산을 축적하는 과정이 이미 완료되었으니, 앞으로 저축에 의지하여 만년을 보내야 한다.
그들 중 대다수는 농촌에서 미약한 연금, 도시의 연금은 매우 두터울 뿐만 아니라 표준도 점차 향상되고 있지만, 인플레의 발걸음도 따라잡을 수 없다.
대부분의 노인들은 돈을 은행에 넣는 그런 마음을 좋아하지만, 1980년대 말과 90년대 중장기의 배율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잔혹한 교훈을 가져다 타고난 저축자를 평생 저축을 들고 두근거리는 주식시장에 들어오게 한다.
증권 영업청에는 백발창창만 가득하고, 마이너스 이율이 중요한 원인이다.
경제 차원에서 마이너스 인플레이션 추진, 자산 거품.
2010년 1 ~8월 주민 당좌 저축이 11.0% 증가했으며, 동기 정기저축이 7.9% 증가했으며 중장기 대출이 13.8% 증가한 것으로 알려져 주민 정기저축의 의사가 이미 하락하고 있다는 것이다.
저금리가 자산 거품을 유발한 메커니즘도 비슷하다. 저축은 반드시 손해를 볼 것이고 투자나 투기에는 최소한 보본과 돈을 벌기 기회가 있다. 장기예금에 적합한 저축자가 투자자나 투기자로 변할 것이며, 그들은 무의식적으로 협력하여 부동자에서 주식부터 마늘까지의 모든 자산가격을 높일 것이다.
마이너스 인플레에 대한 강력한 추진력, 마이너스 금리가 인플레이션 주기에 나타난 신호다.
1990 -2009년 중국은 모두 3파의 팽창 주기를 나타냈다. 1992 -1996년 대통팽창, 2003 -2004년, 2007 -2008년 소규모 인플레이션, 3개 인플레이션 기간 동안 지속적인 마이너스율이 나타났다.
‘3개월 연속 마이너스 이율 ’을 예보 기준으로, 이 기준은 지난 20년 동안 세 개의 인플레이션 주기를 예측할 수 있으며, 착경 횟수 0!
마이너스 이율을 없애기 위해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그것은 바로 이자를 더하는 것이다.
한꺼번에 0.27% 가 아니라, 시장에 연속가불, 실제 금리 전환 의도로 억제와 통화 전환을 시도해야 한다.
다른 방법으로 인플레를 통제할 수 있다는 의문도 있지만, 예컨대 예금 준비금 비율 인상, 신용대출 총규모, 공개 시장 조작 등은 있지만, 이율은 종류, 가격의 조정 인가가 곧 보여 빠르게 사람들의 행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사람들은 예금 / 인출을 선택할 때, 그들이 손실을 얻을 수 있는 이자가 아니라 중앙은행이 예비율이 향상되었는지, 신용대출 규모가 압축되었는지, 공개 시장의 조작 추세가 급박하다.
다른 긴축 방법은 일부 재테크 제품의 이자를 간접적으로 높일 수 있지만 일부 대출금리를 일정 범위 내에서 일부 대출 이율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대출을 의뢰한 연초 6%에서 최근 10% 이상으로 올랐지만, 이는 대부분 나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외에도 미시경제에 대한 간섭도가 적고, 남은 선택의 여지가 크다.
같은 긴축 정책이다. 준비금률 인상이나 압축 총신용대출 대출이 있다면 기업의 대출이 직면한 문제는 ‘없는지 ’이다. 이율을 인상하면 ‘얼마나 비싸 ’다.
그리고 전자라면 이율을 너무 낮게 유지하는 수준에서 신용대출 분배가 ‘줄을 서기 ’로 떠올랐다. 부패와 ‘역방향 선택 ’을 피하기 어렵다. 나쁜 기업은 ‘좋은 관계 ’로 대출을 받는다.
이율을 인상하면'줄을 서면 안 된다'고 해도 최소한 줄서기 압력을 줄이고 좋은 기업의 좋은 사업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한다.
'줄서기'는 장기 이율 시장화를 완전히 피해야 한다.
중앙은행은 영향이나 단기 이율을 조정하여 장기 이율에 영향을 준다.
어쨌든 마이너스 피해자는 주로 저소득자와 노년자, 사회적 조화에 불리하고, 인플레이션 악화와 자산 거품 추파를 일으킨다.
이율을 전환하려면 즉시 가동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정책 법규 | 신발 번호의 새로운 표준은 옛 습관에 맞지 않는다.
- 정책 법규 | 관광 신발은 5 개 기술 표준에 부합해야 한다.
- 정책 법규 | 신발 번호와 등급 인상 표준
- 정책 법규 | 첫 국가 제화 표준화 기술 위원회 가 호적 인 온주
- 전시회 정보 | 2008년 독일 두셀도프 춘추 국제화전 GDS
- 전시회 정보 | 2009년 선전 국제 가죽, 신발 및 제조 기술 전람회
- 전시회 정보 | '패션 축제 '심천 국제 가죽 제품 전람회
- 전시회 정보 | 제7회 중국 (광주)국제구두업 전람회
- 전시회 정보 | 2008 가을 광주 가죽 구두 가방 액세서리 전시회
- 시장 네트워크 | 개인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다음의 몇 가지 점을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