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어려서부터 사장이 다시 밭노점을 차려 놓았다.

2010/8/28 17:16:00 35

보스 노점 경영

좋은 창업 아이디어는 아마도 하나의 사업이 성취될 수 있을 것이다


실패 사례 가 훗날 의 차감 이 될 것 이다


2 ○ 8년 대학 졸업 방영은 마땅한 일자리를 찾지 못하고 창업하기로 했다.

그는 노점상 으로 모은 5만 위안 을 더해 부모님 이 지원한 7만 위안 을 더해 해당화 밑 에 한 칸 을 내렸 다

음식

가게에서 작은 사장이 되었다.

생각지도 못하다

경영

반년 넘게 장사가 번창하던 음식점이 점점 나빠지면서 가게를 빚을 갚을 수밖에 없었다.

실업 후 소변은 기죽지 않고 다시 돈을 모아 재기를 꾀하다.


간고하다

창업


소측은 기자에게 광서인, 2 ○ 8년은 광동공대를 졸업한 후 고향에 돌아가지 않고 광저우에 남아 분투한다고 말했다.

좋아하는 일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창업을 생각했다.

시동 자금이 없으면 그는 1년 반 동안 연마하여 천천히 5만 위안을 모았다.

부모님은 음식점 개설의 소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지지해 7만 위안을 주셨다.


지난해 11월 소변이 음식점을 놓고 간단한 장식을 하고 손님을 맞이했다.


처음으로 사장이 된 소변은 마음속의 흥분은 “ 그때는 온몸이 다 쓸 수 없는 힘이 있는 것처럼 뛰어가서 개업하는 상업상, 세무 등 모든 수속을 마치고, 직원 7명을 초빙하여 매우 바쁘다 ” 고 말했다.


비록 사장이지만 소방에는 사장의 기세가 없으며 작은 가게는 장사가 바쁜 때에 물품을 사들이고 배달하는 것도 친히 친히 친히 친하게 지내고, 주인이 되면서도 직원이 되었다.

부지런히 고생을 해서 가게의 장사가 한때 번쩍번쩍 벌어졌더니 어느새 주위 가게의 장사를 빼앗아 왔다.


경영 실패


하지만 지금의 소방은 이미 아무것도 없다.

겨우 두 달 전만 해도 8인짜리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


그는 실패한 원인을 총결했다. 하나는 주소가 정확하지 않아서 위치가 좀 어색하다.

둘째, 마침 4개월 넘게 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공사를 하고 인근 주민들이 속속 이사를 가니, 본래 좋은 장사가 절반이 줄어들었다.

"가게 입구에 큰 공사장 하나를 이고 들어오면 언제든지 떨어지는 물건이 깨질까 봐 걱정된다. 들어오면 들어오기 싫지.”

셋째, 줄곧 적합한 파트너를 찾지 못했다.


소측은 협력하고 싶은 사람이 나타나면 가게가 이미 양도되었다고 말했다.

"내가 돈을 벌 때가 아직 안 왔나 봐요."

작은 곳에서 쓴웃음을 터뜨리며 말하다.


올해 5월이 되자 작은 가게는 결국 지지를 못하고 직원들을 파견하여 작은 가게를 빚을 갚아야 했다.

뜨거운 피가 한 차례 분주해 결국 손에 수천 위안밖에 남지 않았다.

페인트를 칠한 새 간판을 보고 작은 쪽의 눈물이 주룩주룩 쏟아졌다.


작은 가게가 문을 닫은 후 일주일 동안 속상해서 소변을 헤매며 정신을 다시 차리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 구경할 때, 길거리에 노점을 펼쳐 떠들어대는 형제들은 마치 반년 전 자신의 모습을 본 것 같다.

그러자 이를 악물고 도매 시장에 여자 신발을 한 무더기 들여 ‘사업 ’을 벌였다.

1년만 더 해도 계속 가게를 열어야 한다!.


처음부터 다시


어떤 사람은 소변을 위해 아이디어를 내놓고, 익숙하지 않다고 말하며, 그에게 음식점을 만들라고 권한다.

그러나 소방에는 자신의 주견이 있어서 시장의 수요에 적응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좋은 것을 팔면 바로 파는 것이다.

그는 여자들이 쓰는 돈을 좀 빨리 벌었다는 것을 알아차서 여자 신발을 전문으로 판다.

소방은 보통 천하성 일대에서 ‘작전 ’을 한다. 이 상권에서 쇼핑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상품을 길가로 옮기는 데 몇 분도 안 되었는데, 어느덧 억수같이 퍼붓는 비가 쏟아져 노점원들과 황황황하게 차려 놓은 노점들을 거두어들였다.


그날의 일기는 “젖은 신발과 몸을 끌고 집으로 돌아와 기분이 답답해, 폭우를 생각하면 하루도 쉬지 않고 나서지 못하고, 밥을 짓고, 공을 보는 기분도 모두 없어졌다.

나른하게 누워서'엽문2'를 감상하며 형에게 양놈의 머리를 때리는 것을 보니 정말 화를 풀었다. 생각만 해도 나는 뜨거운 피가 가득한 사나이 하나, 지금은 생활만을 위해 분주할 수밖에 없다.


지금은 매일'귀신'을 하고 지내고 있지만, 소측은 이미 습관이 됐다.

노점 노릇을 하는 것은 시종일관 과도기의 어쩔 수 없는 선택이다. 내 목표는 가게를 열어 빨리 음식점을 재개할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음식 세가 출신이고, 음식 업계의 물건은 기본적으로 다 안다.

소방설.

  • 관련 읽기

창업: 인품 +능력 +항근

창업의 길
|
2010/8/27 19:50:00
42

동이일성 여총재: 10만부터 2억의 재물길

창업의 길
|
2010/8/24 18:49:00
75

창업 스토리, 화교 지도자 진가경

창업의 길
|
2010/8/24 18:45:00
90

창업길에 이 차를 기다리지 않았다

창업의 길
|
2010/8/23 18:44:00
57

오리사령관의 어려운 창업사

창업의 길
|
2010/8/21 11:29:00
58
다음 문장을 읽다

복장 진열은 반드시 따르는 네 가지 기본 원칙을 따라야 한다.

의상 진열은 원칙에 따라 다양하고 옷가게마다 특색이 있어 통일할 수 없다.하지만 모든 의류 진열은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원칙을 따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