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덤핑 판매로 금론업 설상가상
"산동해력화공지분유한회사, 10월 우리 회사는 연산 20만톤의 카닐아미드 프로젝트에서 투자할 것이다."
"20만 톤의 기나미드? 이 소식은 좋다."
"어떤 기술을 쓰세요? 어떤 노선을 운용하세요?"
"이 제품은 고속 방으로 쓰나요 플라스틱 공사에 쓰나요?"
"이 프로젝트는 정말 투자할 것 같다. 우리 클럽 업계는 큰 수익을 얻을 것이다."
사업사는 6월 2일 포건장악에서 열린 금론전문위원회 연회에서 산동해력 화공지분 유한회사 대표가 자산카닐아미드 투입 소식에 참석할 때 참석자들의 반응이다.
금론기업대표는 왜 이런 프로젝트의 투산 소식을 그렇게 중시하는 것일까? 왜 금론업에 대해 크게 유익할 수 있겠는가? 4월 하순 비즈니스부는 유럽연합과 미국의 수입에 대한 반덤핑 입안조사와 지난해 9월부터 기나미드 가격을 오르고 있다.
비닐론 원료
심각한 결핍
반덤핑, 더욱더 설상가상.
아세틸 아미드, 비닐론 슬라이드 원료는 장기간 발전보폭이 심각하게 진보한 후 폴리에스테르와 방사, 이미 금론 업계의 건강한 발전의 병목이 되었다.
2003년 일본,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러시아 수입 기나미드의 반덤핑 세일, 2008년 이 조치는 방금 만료되었다.
이어 지난 4월 비즈니스부는 유럽연합과 미국의 수입 카닐아미드의 반덤핑 입안조사를 재발했다.
“5년 반덤핑 조치가 만료되자 우리는 아직 숨을 쉴 틈이 없는데, 왜 또 덤핑을 시작해야 하는데, 우리 기업은 생존할 수가 없잖아.”
저장 성 섬유 유한 회사 사장 유문화 회장은 금론 업계에서 저반탄기 가맹 금론업에 가맹한 업체와 협력 협의 확대 규모를 체결하고 기나미드 정책의 빠른 변화를 겪었다.
우리나라 대륙은 현재 남경 제스만 동방화공유한회사, 중국 석화 바릉 석유화학공업회사, 중국 석화 석가장화섬유 유한책임회사와 절강구화그룹 4개 기업이 자기 아미드 공급 부족 상황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기업은 생산에너지, 생산량, 생산량 증가 폭이 높지만, 국내 공급이 심각한 부족한 국면을 바꾸지 못하고 있다.
2009년 우리나라 대륙 기나미드 총생산량은 33만4000톤으로 수입량은 60만13만톤이고 수출량은 0.16만톤이고 수요량은 93.03만3만톤이고 대외의존도는 64.64% 로 시장 부족이 매우 크다.
현재 중국 금론업은 매년 두 자릿수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금론 슬라이스는 작년 말부터 올해 말까지 30만 톤의 증가를 기록하고, 2년이 지나면 80만 톤이 넘는다.
향후 3년 동안 카마닐아미드 수입 의존도가 여전히 60%를 넘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광동신회 미달금론의 유한회사 고문 양탄조는 금론 업계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 수급불균형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몇 년 전에 우리와 카닐아미드 기업과 상품을 협상할 때 주동권은 우리에게 1600달러 / 톤이면 1600달러라고 말했다.
현재, 가격은 2500달러 /톤, 가격을 흥정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팔지 않으니, 물건을 조금만 조심하지 않으면 없어집니다.
가격이 계속 폭등하다
기업
이윤
대폭 축수
2009년 이후 순벤젠 가격을 대폭 올리고 하류 커튼과 민용 중합합합방적 수요 상승, 그리고 여유 자금 면의 선도 아래, 기나미드 가격이 2008년 하락한 이후 2009년 9월 2200달러, 톤, 연초 약 100% 올랐다.
이후 순벤젠 가격이 떨어지면서 카나미드 1850달러 /톤으로 조정됐지만 2009년 말에는 새해 확장 수요에 대한 낙관예기에 따라, 카나미는 또 280달러 /톤으로 더 높아졌다.
현물시장도 마찬가지다. 2009년 9월 17800위안 /톤에 이르러 연초 상승폭이 78%에 이르렀고, 이후 순젠 조정의 영향을 받아 가격은 15200위안 /톤으로 하락했고, 전기 상위 15% 하락했고, 연말에는 18600위안으로 급부상했다.
최근 한동안 국제 원유 가격이 대폭 낮아지면서 외곽 시장의 부진을 겪고 있으며, 각 대량 상품은 카닐아미드 시장을 포함해 반향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5월초까지 카나미드 메라미드 시장의 거래가격은 2550 ~2570달러 /톤에서 현재 현물시장의 가격은 이미 2300위안 /톤가량 상승했다.
"6절편이나 26절편이나 상품원과 긴장을 겪고 있는 어려움을 제외하고 가격의 고등도 기업이 감당할 수 없는 일이다."
청도 중달 화섬유유한회사의 궁은소리.
지금 직면한 문제는 절단가가 너무 높아 반덤핑, 원료 비용이 급등하여 기업이 감당하기 어렵다.
지금은 금론의 판매 상황은 괜찮지만 이윤이 크게 할인된다.
가흥 에피는 중합섬유 유한회사 매니저 지은량도 같은 뜻을 나타냈다.
PCI Fibres 중국 시장 총감 진구매 진구매 감독은 지난 2003년부터 금론 시장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현재 금론 슬라이더와 방사 기업은 ‘무더운 계절 속 얼음 ’에 비추어 최근 시간대 카닐아미드 가격을 조정하였지만, 변화 속도가 너무 빨라서 하루에 100달러로 떨어지는 등 큰 폭의 하위기업은 감당할 수 없을 것이다.
원료 가격 이 이처럼 빨리 변하여 하류
기업
금론 산업 사슬의 건강을 심각하게 해소할 수 없다.
자흥 에피의 집합섬유회사 맹은량은 현재 비용 상승을 감당할 수 없는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
업계의 건강이 질서 있게 발전하다
각 고리 의 공동 관리 가 필요하다
2009년 이후 카닐아미드 가격 상승폭은 80% 이며, 실론 칩 가격도 상승했지만, 상승폭은 56.8% 와 46% 로 기나미드보다 훨씬 낮고 산업사슬의 이윤은 대부분 카나미드 기업 수중에 집중되고 있다.
"금론 업계가 오늘까지 발전하는 것은 쉽지 않으니 현재의 상황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무석 장안 고분자 자재공장의 장우화 제의는 금론업의 건강발전을 촉진시키려면 원천부터 잡아야 한다.
최근 카닐아미드의 가격을 조정해 광동 신회 미달양은 "전반적인 공급 상황에서 미래 카닐아미드 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은 크지 않지만 단기적인 바닐론 업계에 대한 환율이 유익하다"고 말했다.
취재 과정에서 기네아세미드 가격은 아직 이성으로 돌아오지 못하면 일부 회사들은 집합산업을 포기하고 수입 절단으로 전환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수입절단도 순조롭지 않다. 상무부는 지난 4월 23일 종재 공고를 발표했으며, 중국은 2010년 4월 22일부터 미국, 유럽연합, 러시아, 러시아, 대만 지역의 수입금론 6절편이 반덤핑세를 징수하기로 결정했다.
이 상황에 대해 이 업체 대표는 "그럼 바로 금론 섬유를 수입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농담일지도 모르지만 현재로서는 이런 상황이 바뀌지 않는다면 누구도 그런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다. 그때까지 중국의 금론업은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없다.
클럽 업계의 건강은 산업 사슬의 하나하나가 공동으로 보호해야 한다.
- 관련 읽기
- 패션 브랜드 | 후원호 번개 엑스 미스 미스터 렌타리맨 전신 연명 시리즈 발매 자세 설명
- 유행화 | Dander X Engineered Garments 연승 Montain Trail 신발 시리즈 발매
- 복식 문화 | 황하 패션 도시 입주 브랜드: 월모-심플하고 자연스럽고 품질 우수한 패션 브랜드
- 복식 문화 | 황하패션성 입주 브랜드: 신세대 여성의 사랑 --세이베아
- 복식 문화 | 황하 패션성 입주 브랜드: 오리지널 디자인 의류 브랜드-장미 유럽
- 복식 문화 | 황하 패션성 입주 브랜드: 유럽 패션 원소 브랜드-붐바리니
- 복식 문화 | 황하 패션도시 입주 브랜드: 현대 도시 여성-DIOAMD
- 복식 문화 | 황하 패션 도시 입주 브랜드: 레리도 — 우아하고 심플하고 자유
- 복식 문화 | 황하 패션 도시 입주 브랜드: 테프니는 의리와 의상 문화
- 복식 문화 | 황하 패션 도시 입주 브랜드: 아력 남장 초심 불변 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