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성공은 쌀 한 톨 밖에 없다

2010/5/25 19:11:00 19

왕영경은 조년에 집안 가난으로 책을 읽을 수 없어서 장사를 할 수밖에 없었다.16세의 왕영경은 고향에서 가의로 한 쌀가게를 열었다.그때 작은 가의는 이미 쌀 가게가 30개에 가까워 경쟁이 치열했다.당시 200원밖에 안 된 왕영경은 외진 골목에서 아주 작은 가게를 세낼 수밖에 없었다.그의 쌀가게는 가장 늦게 개설되었고 규모가 가장 작아서 인지도를 말할 수 없어 아무런 우세도 없다.새로 개업한 그동안에 장사가 썰렁하고 문갈로새.


처음에는 왕영경은 쌀을 업고 집집마다 매매를 하고 하루가 내려와 사람이 힘들 뿐만 아니라 효과도 좋지 않다.누가 가게에서 판매하는 쌀을 사러 갈 것인가?어떻게 해야만 판로를 열어 놓을 수 있습니까?왕영경은 쌀 한 알마다 돌파구를 열기로 했다.그때 대만, 농민은 수제 작업 상태로 벼 수확과 가공 기술이 뒤떨어졌기 때문에 작은 돌과 같은 잡물은 쌀 속에 섞이기 쉽다.사람들은 밥을 하기 전에 여러 번 쌀을 타서 매우 불편하다.그러나 사람들은 이미 괴상한 것을 보았기 때문에 습관이 되었다.


왕영경은 이 사공관으로부터 절입점을 찾았다.그는 두 남동생과 함께 손을 잡고 쌀에 섞인 겨와 사석 같은 잡물을 주워 낸 후 다시 팔았다.한동안 마을의 주부들은 왕영경에서 파는 쌀의 질이 좋아서 쌀타미의 번거로움을 덜었다고 말한다.이렇게 하면 열, 열, 열, 백, 쌀 가게의 장사가 날로 번창하기 시작했다.


왕영경은 결코 만족하지 않았다.그는 아직 쌀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그때는 손님들이 모두 문에 가서 쌀을 사다가 스스로 집으로 운송했다.젊은 사람들에게는 별거 아니지만 나이가 든 사람에게는 큰 불편이 있다.젊은 사람들은 집안일을 돌볼 겨를이 없고, 쌀을 사는 고객은 노인으로 많다.왕영경은 이 세부 사항에 주의하여 주동적으로 쌀을 보내 문을 방문했다.이 편리한 고객의 서비스 조치는 마찬가지로 큰 인기를 끌었다.당시 ‘ 배달 ’ 을 하지 않았는데, 이 서비스 항목을 늘리는 것은 일종의 창거였다.


왕영경은 손님의 집 앞까지 보내는 것이 아니라 쌀을 쌀독에 쏟아 부어야 한다.만약 쌀독에 묵은 쌀이 있다면, 그는 묵은 쌀을 부어서 쌀독을 깨끗이 닦고, 새쌀을 다시 상층으로 옮겨 놓으면, 이렇게 묵은 쌀은 오래 보관해서 변질되지 않는다.왕영경의 섬세한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받아 많은 고객을 얻었다.


새 고객에게 쌀을 보내면, 왕영경은 이 집 쌀독의 용량을 꼼꼼히 적어 놓고, 집에 몇 사람이 밥을 먹느냐고 묻고, 몇 명의 어른, 몇 어린이, 한 사람당 식사량이 어떻느냐에 따라 이 집 사람들이 다음 쌀을 살 때의 대략 장부에 적어 두었다.그 때 고객이 방문하지 않으면 그는 수량에 해당하는 쌀을 고객 집에 보낼 것이다.


왕영경은 정교하고 실무적인 서비스로, 가의인은 쌀길 끝에 있는 골목에서 쌀을 팔고 물건을 보내는 왕영경을 알게 되었다.지명도가 생기자 왕영경의 장사가 더욱 번창하기 시작했다.이렇게, 1년 넘게 많은 자금을 모아 고객이 축적하고, 왕영경은 자신이 정미공장을 만들어 가장 번화한 거리에서 여러 배의 집을 빌렸고, 거리에서 포장 공장을 만들고, 안팎에서 정미공장을 만들었다.


그러자 왕영경은 조그마한 쌀가게 장사를 시작해 대만의 갑부 사업을 물었습니다.


왕영경의 성공적인 예는 창조가 장렬하고 경천하다고 생각하지 마라.쌀 한 톨을 이렇게 작은 일을 잘 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창조적이다.


 

  • 관련 읽기

창업자와 취업자에 대한 이야기

부 이야기
|
2010/5/25 18:58:00
33

鞋子上画画月赚四五千

부 이야기
|
2010/5/25 18:54:00
29

전문가 예측: 중국 물망 산업 잠재력 이 무한하다

부 이야기
|
2010/5/25 11:18:00
36

창업 잠언: 재수 없는 건 다 나쁜 건 아니다

부 이야기
|
2010/5/22 17:07:00
36

公共厕所里放广告 年赚500万

부 이야기
|
2010/5/22 10:51:00
54
다음 문장을 읽다

억만 장자는 어떻게 사람과 합작하여 창업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