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의 창업은 달갑게 두부 서시가 되었다
“두부, 순수한 간수두부!” 새벽 6시, 장춘모 대학교 4학년생 예는 제시간에 동천거리 조장에 나타나 열기가 풍성한 두부 노점 을 차려 손님을 인사하느라 바쁘다.
노점 앞에 술집 간수두부 대학생 자주창업의 줄폭이 눈에 띈다.
일단은 전자정보기술과 전공을 전공한 점예는 매일 아침 아침 시장에 출시할 것이다.
긴 머리와 어깨를 걸치고 수려한 그녀의 모습이 고아한 사람으로 ‘두부 서시 ’라는 별명을 얻었다.
여대여대여대생'두부시시'가 나타나자 각자의 의문과 호칭이 잇따르지 않고 정식으로 졸업하지 않은 점예는 일시에 공개적인 인물이 되었다.
여론의 한 편이 활짝 열리는 르네오 (一) 가 일제히 일제히 일제히 크게 논쟁을 벌였다.
3대 고생 업계인 철, 장선, 순두부 판다.
이 행렬은 첫날 저녁이면 작업장에 들어가고, 풀을 갈고, 풀을 끓이고, 뇌, 가방을 넣고, 이미 새벽 4시가 되었으니, 아침 시장에 가야 한다.
일이 힘들고 돈을 많이 벌지도 않고 아직도 불안정하다.
가뜩이나 큰소리만 치며, 가뜩이나 집안에 노련한 노인이 있지 않다면, 나는 결코 이런 고된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몇 년 전, 예이 아버지가 퇴직하신 후 두부 노점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다.
예가는 할아버지부터 두부를 만들기 시작했다.
아버지는 아버지께서 딸에게 대학을 마치도록 힘들게 바쳤는데, 아이는 왜 돌아서서 부모님의 옛길을 돌아다녀야 하는가.
소문이 퍼지다.
“ 우리는 대학생이 기초를 해야 한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 고 말했다.
한 기성 대학생은 "그러나 우리는 고등교육을 받았으니 산출의 원칙을 따르고 지식형, 지력형 생산력을 수출해야 한다"고 말했다.
두부 기술 함량이 높지 않다.
단순한 육체노동이 대학생들에게 종사하게 된다면 사회는 반성해야 한다. 이런 인적자원을 낭비하는 제도가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우리가 과연 어떤 대학생을 길러야 하는가?” 천애카페 한 네티즌 게시물이 제기됐다.
“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고 두부를 팔아도 길을 잃지 않는다 ” 고 말했다.
"대학생을 신단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니 대학생들에게 더 이상 말을 하지 마라. 대학생에게 컴백시켜 일반인과 창업하도록 하고 개인적인 미래를 열어라!"
전자정보기술과 전공, 채취선 전교의 각 전공 중에는 비교적 높고, 학생들의 자질이 좋다.
노점상 두부를 팔고 4년간의 학업으로 작용할 수 없으니, 어떤 인재가 낭비할 수 없을 것 같다. 이 학교 분원 한 당위 서기가 눈살을 찌푸리며 말했다.
‘ 고차사 ’ 가 상업기 가득하다 “ 비즈니스 ” 가 “ 비즈니스 ” 이라며 “ 북대 학생들이 모두 돼지고기를 팔았다고 생각했는데, 두부를 파는 것은 신선한 일이라고 생각하지도 못했다. ” 고 말했다.
복예는 “ 대학생이 두부를 파는 것은 물론 마음대로 노점을 파는 것이 아니다 ” 고 말했다.
예예는 학급단 지서, 장학금을 자주 받으며, 그의 눈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금융위기로 현재 다수 회사의 월급도 \ \1200위안의 봉급을 받아 대우에 만족하지 않았다.
더욱이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들의 눈에는 ‘ 전도가 없는 고된 일 ’ 이 있는데, 그가 보기에는 상기 — 1313 (13) 경장 (13) 이 “ 전문가 대대로 두부를 하는 데 있어서 기술은 조상의 구감이 매우 좋다.
이전에 명절 공휴일에 집에서 도움을 청하고 많은 사람들이 찬바람 속에서 줄을 서서 줄을 지어 사는 것을 보았는데, 시장 공간은 명백하지만 우리 두부 작업장은 너무 작고 생산량이 제한되어 하루에 340판을 할 수 있을 뿐, 자연히 얼마 벌 수 없다.
일가 두부 가공 공장을 열고 생산을 10배, 100배로 확대하고, 규모의 효과를 나타낸다.
동시에 원래 수두부와 대두부의 기초에 건두부, 두유 등 여러 가지 품종을 늘려 ‘복가두부 ’ 브랜드를 만들어 슈퍼마켓에 진출한다.
남은 두부 찌꺼기는 돼지를 먹여 양식업을 발전시킨다.
이로써 4학기 때 학우들이 바쁘게 일자리를 구하기 시작했을 때 예예는 ‘ 노점 ’ 생활을 시작했다.
그녀는 첫걸음부터 두부 생산의 각 코너를 파악하여 고객의 두부에 대한 구미를 파악하고 경쟁 상대의 상황을 시찰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일가13일 (으) 가 매일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나서 침실에서 시내 교외의 작업장으로 달려가 두부를 화물차를 옮겨 조시로 운반하였다.
새벽 6시, 정시에 한 판의 두부를 썰어 놓고 호령하기 시작하였다.
막 노점을 차려 놓았을 때, 동침녀는 모두 과거에 도움을 받았지만, 며칠 동안 ‘ 흑백의 삶 ’ 을 거꾸로 내려 모두들 ‘ 너무 피곤 ’ 을 느끼며 결국에는 무명예만 남았다.
단골로 두부를 팔고, 예도 다른 사람보다 잘 팔고 있다.
노점 전 그 눈에 띄는 플래카드는 대중의 두 심리를 사로잡았다. ‘간수두부 ’는 순수한 천연 브랜드를 만들어 냈고, ‘대학생 자주창업 ’은 많은 사람들이 ‘지지해 ’라는 생각을 낳았다.
또한 예예의 열정은 가끔 소개된 콩제품 양생상식과 함께 고객들에게 잘 활용된다.
아침 시장에서 인접한 두부는 썰렁하고 청량하고 30여 판의 ‘복가두부 ’가 두 시간도 안 되어 모두 팔렸다.
대대적인 지지를 필요로 하다. 더 나아가 자신의 노력 (하) 를 강구하여, 일찌감치 지원을 필요로 한다.
그녀는 예예에게 “ 전기 시장조사 연구는 반드시 충분해야 한다. 자금이 어떻게 되풀이되는지, 후기 판매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각 방면의 상황을 잘 고려해 다시 착수하도록 건의했다. ” 고 건의했다.
예를 들어 나는 모두가 솥을 끓인 노수두부를 좋아하는데, 누군가가 노점을 좋아하는데, 누군가가 만만하게 여긴다.
이것은 모두 세밀한 자세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많은 시장을 분배하겠습니다.
장춘 각 대농산물 판매량은 오전 9시 오전 9시 오전 9시 오전 9시 아침 시장에서 노점을 점한 후 장춘의 각 대 농산물 판매량을 살펴보고, 기록을 잘 팔고 있다.
일단 신상품을 보면, 그녀는 반드시 사와서 먹어봐야 하며, 비비와 자기 두부의 식감은 구별된다.
한입에 한 입에 던져 버리는 것도 아까운 것 같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것은 ‘ 조사 연구 ’ 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딸의 집착에 직면한 복예의 아버지는 양보했다. "나는 두부를 파는 것은 확실히 장기적인 목표가 없다. 작은 싸움을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아이가 달라요. 그녀는 웅장한 청사진을 가지고 있고, 결심과 의지력이 있어서 지지해야 합니다.
창업 계획서, 창업 계획서, 학교 설립 경험 전문가와 관련해 창업 경험이 있는 전문가와 관련해 창업 정책을 해독할 수 있도록 조언했다.
크게 크게 “ 연극화 ” 를 크게 다룬다.
나는 순전히 두부를 파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한 후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시장에 뛰어가서 나를 한숨 쉬게 했다.
그저께 두 권의 중점적인 관리학서를 직접 보내온 누리꾼들이 직접 보내왔다.
복예는 이번에 매우 즐겁게 웃었다. "지금 여러분의 지지는 저에게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 2000 평방미터의 공장 옆은 노동자 기숙사, 근처에 양식장 … ’
예가 계획한 두부공장은 대략 4,50만 위안을 투자해야 한다.
자금을 가동한 것은 기본적으로 마련됐지만 토지 심사 비준은 계속 하지 않았고 많은 후속 작업이 전개되지 않았다.
"나는 원래 창업을 너무 간단하게 생각하고, 등록, 수속을 할 줄 알고, 노력만 하면 오케이.
그러나 현실과 연착된 후,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많은 경영지식이 악보가 필요하다.
점 예는 "천성적으로 창업할 사람이 없으니, 내가 가장 기초적인 학기 부터 하라고!"라고 말했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나이키 3M 반광 흑백 배색 Air Max Tailwind 4 신발 라인이 노출되다
- 패션 브랜드 | 스포일러 헤론 프리스턴 202020 봄 여름 시리즈 아이템 이미 개시 예정~
- 업종 종합 서술 | 인도네시아 는 수입 원단 에 대해 임시 방위 조치 를 실시할 것이다
- 업종 종합 서술 | 총상금 100만,'몽고마 정신'의 창의적 디자인 작품 모집
- 유행화 | AJ1 블랙레드'Meant To Fly'배색화 관도 발표, 클래식 브레드?
- 패션 브랜드 | 지쇼크 2019 금속 레이저 카탈로그 시리즈는 다음 달 발매, 고규격 설정
- 업종 종합 서술 | 대만 방직 기업: 시장 수요에 바짝 달라붙어 환경 보호 발전에 관심을 가지다
- 업종 종합 서술 | VEOCEL™ Eco Care 기술을 도입하여 보력 가지속성 접착섬유 시장의 발전을 돌파하다
- 업종 종합 서술 | 중방연은 시진평 총서기를 전달하고 조몽두 그룹에 대한 친절한 격려 회의를 열었다
- 업종 종합 서술 | '쌍11'신기록: 2684억!의류 업계의 소비가 멀리 앞서다.